'2009/01/25'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09/01/25 Acrobat.com을 아십니까? 12
  2. 2009/01/25 T*옴니아에서 가장 많이 쓰는 기능들 7
  3. 2009/01/25 시계 달린 골프 허리띠 버클 2
  4. 2009/01/25 발키리, 졸려요 [★★] 10

Acrobat.com을 아십니까?

Ring Idea 2009/01/25 07:08 Posted by 그만

재미있는(?) 사이트 하나 소개해드리죠. 아직 베타인데다 한글화도 아직 미진해서 미리 소개해드리기에는 뭐하지만 컨셉트만큼은 다른 어떤 혁신적인 사이트보다 낫습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명성이 드높은 어도비사의 애크로뱃닷컴(Acrobat.com)입니다.

애크로뱃은 무엇인지 다들 아시죠? 바로 PDF 문서 파일을 만들 수 있고 보안이나 서식 등 각종 기능을 첨가시킬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물론 PDF 문서 파일을 볼 수 있는 무료인 어도비 리더(예전에는 애크로뱃 리더라고 불렸는데 얼마 전부터 어도비 리더로 이름을 바꿨습니다)와 차원이 다른 비싼 프로그램입니다.

PDF 파일 자체가 오픈소스화 돼 있어서 일부 PDF 문서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긴 한데요. PDF 파일 형식 자체를 어도비에서 주도적으로 만들고 있는지라 첨단 기능이 들어넣는 작업은 거의 어도비의 맘에 달려 있다고 하겠습니다.

어쨌든 각설하고 어도비 사이트에서 애크로뱃닷컴에 대해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지 살짝 알아볼까요?

http://www.adobe.com/a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놀라지 마세요. 5GB의 무료 용량의 파일 업로드는 물론 파일을 공유하고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심지어 상대방의 화면까지 그대로 보면서 채팅 진행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로세스 기능도 있고 원하는 문서를 PDF 파일로 바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에는 애크로뱃이란 프로그램이 필요했지만 간단한 기능은 애크로뱃이 설치돼 있지 않아도 PDF 생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트에 들어가서 SignOn을 하고 간단하게 정보를 입력한 다음 이메일주소로 보내온 인증 메일을 확인하는 것만으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명제 따위는 없으니 마음대로 활용하시길. 아마 실명제 때문에 이런 사이트가 한글화 되지 않는다면 또 정부를 미워할 겁니다. (응? --;)

사용자 삽입 이미지

Adobe ConnectNow 라는 기능을 사용하면 화이트보드를 서로 보면서 채팅을 하고 음성과 화상캠까지 동원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파일을 서로 주고받을 수도 있고 동시에 파일을 열어서 편집하는 것은 물론 상대방이나 내 PC 화면 그대로를 전송하는 기능도 갖췄습니다.

더 무엇이 필요합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워드프로세스는 아쉽게도 한글 입력이 안 되고 있습니다. 추후 가능해지겠지만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네요. 게다가 txt 파일을 올리면 웹에서 볼  때 한글코드가 엉망이 되는 문제도 있습니다. 한글 관련 문제가 조속히 고쳐지길 바랍니다.

어쨌뜬 위 화면으로 캡처한 것을 웹으로 공유해볼까요? ^^ 이렇게 간단하게 코드를 심어서 남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실 이 서비스는 2007년 인수한 버즈워드 기술을 응용한 것으로 보이구요. 더구나 이 파일 공유 기능은 1년 넘게 고심해온 코드명 '쉐어'의 완성판이라고 여겨집니다. 또한 계속 진화를 해오고 있는 어도비 AIR 역시 핵심 기술이죠. 화상회의 솔루션 역시 이미 수년 동안 축적해 놓은 플렉스(Flex) 기술이 상당부분 접목 돼 있군요.

어도비의 웹에 대한 전략이 그야말로 빛을 발하기 직전이라고 봅니다. 구글의 엉성하기 짝이 없는 유저 인터페이스보다 훨씬 세련되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갈팡질팡하는 웹 오피스 전략보다 훨씬 앞서 가고 있다고 봅니다.

인터넷 포토샵 사이트는 이미 아시죠?

https://www.photoshop.com/express/

어도비 관련 글 :
2008/04/11 끊김 없는 인터넷 오피스 시대 열리나
2008/03/27
어도비, 온라인 포토샵 공개베타 오픈
2007/10/01 어도비, 버즈워드 인수 [우리도 웹 오피스!]
2007/08/10 IT는 적과 동침하는 침대?
2007/01/30 어도비, PDF 스펙 공개 '문서표준 굳히기'[★★★★☆]
2006/08/11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플래시' 탄생 10주년
2006/05/30 포털 개인화, 액티브X 걷어내고 'AJAX 바람'
2006/02/08 '너무 해먹네' 독점의 기준?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9/01/25 07:08 2009/01/25 07:08
T*옴니아를 사용하면서 생활 패턴이 조금씩 바뀌는 것을 느낍니다. 단순히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틈틈히 인터넷을 뒤지면서 좋은 프로그램을 골라 써보는 재미도 있죠. 물론 아직은 충분히 써먹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T*옴니아에 기본적으로 포함된 프로그램만으로도 이전 휴대폰보다 훨씬 다양한 사용이 가능해졌죠.

먼저, 지하철로 출근할 때 무료 신문을 드는 일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워낙 지옥철 코스인 2호선 삼성역 방향으로 출근을 하다보니 신문 펴고 읽는 것도 만만치 않거든요. T*옴니아로는 게임도 하고 인터넷으로 뉴스도 보고, 이메일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A용 책도 읽죠. 간단한 메모나 오늘 할 일을 하기도 합니다. 블로그에 댓글이 달렸는지도 확인해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 T*옴니아폰의 초기 화면이죠. 무엇부터 해볼까요? 네, 시계 기능이 최고입니다. 이건 어떤 휴대폰이든 마찬가지로 중요한 기능이죠.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붕어도 기억력이 3개월이라지만 그만의 기억력은 그보다 짧은 것이 분명합니다. 더구나 하루 일과가 끊임 없이 미팅과 커뮤니케이션 작업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그럴만도 하죠. 일과 체크는 필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웃룩을 통해 일정을 관리하다가 얼마 전부터 웹에서 일정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팀원 등과 일정을 공유하기 위해 구글 일정을 자주 사용하죠. 집 PC, 회사 노트북, 개인 노트북 등 옮겨다니면서 일정을 관리하다보니 싱크는 핵심입니다. 다행히 GooSync 라는 프로그램이 유용하더군요.

구글 캘린더와 아웃룩을 연동시키는 방법은 ArchVista 블로그의 T*옴니아와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를 동기화 하기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 경우 아웃룩과 구글 캘린더를 싱크시키면서 3개의 PC에서 서로 엉켜서 엉뚱한 일정이 저장되는 경우가 있어서 Google Calendar를 주로 사용하고 GooSync로 T*옴니아쪽으로 싱크시키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http://www.goosync.com/ <-1달치 일정을 싱크시킬 수 있는 버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다른 활용으로는 메일로 의견이나 정보수집, 보고 등의 작업이 빈번한 직업이니만큼 아무래도 메일 싱크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겠죠.

웹메일 가운데 주로 사용하는 지메일과 야후메일, 그리고 아웃룩 메일 싱크 기능은 정말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설정도 쉬워서 전자 메일 설정에서 POP와 SMTP를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을 등록하기만 하면 실시간, 또는 주기적으로 메일을 싱크시킬 수 있습니다. 외근 나갈 때마다 이 기능이 얼마나 고마운지 모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프로그램 가운데 위젯에도 포함돼 있는 지하철 노선도입니다. 위젯 활용이 거의 없긴 한데요. 일단 지하철 노선도는 거의 이동용 기기의 필수 유틸리티라 할 수 있겠죠. 강남과 강북을 오가는 외근 길에 나서면서 꼭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옴니아에는 3가지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웹 서핑이라는 풀 브라우징 프로그램과 그림 처럼 My Smart 전용 익스플로러, 그리고 오페라입니다. 익스플로러가 그중 가장 사용이 간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제 경우에는 오페라를 주로 사용합니다. 모션 기능이 있어서 따로 버튼 등의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가로 세로로 기기를 세웠다 눕혔다 할 때마다 창 모양이 바뀌는 것도 오페라를 이용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화면은 좀 특이하죠? Nimbuzz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른 바 통합 메신저이지요. T*옴니아에는 그 속내가 빤히 보이는 메신저가 몇 개 들어 있습니다. 미쓰리는 추가로 설치되구요. 당연히 MS 메신저 기본 포함돼 있습니다. 생뚱맞은 파자마5라는 기능 역시 메신저 비슷한 기능입니다. 또한 '모바일 메신저'라는 것도 들어 있는데요. 문자 메시지(SMS)로 대화하라는 컨셉트인 거 같은데요. 별로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대신 야후메신저, 구글토크, MS Live 메신저(네이트온도 있지만)의 경우 가끔 외근 나갈 때 켜놓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상대에게 오프라인으로 보이기' 같은 기능은 없지만 Nimbuzz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이 세 가지 메신저를 동시에 켜고 끌 수 있습니다.

http://nimbuzz.com/<- 물론 무료. 인터넷 전화까지는 실험해보지 않았으나 메신저로 무료 VoIP가 된다고 하네요.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가능한 웹메신저 기능도 있어요. 그룹명이 한글일 경우 문제가 좀 있습니다.

단, 이 메신저 기능 때문에 시도 때도 없이 메신저 창이 열려서 회의나 미팅 등의 업무에 지장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메신저라는 것이 연결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정액제 요금에 가입돼 있지 않다면 절대 사용하지 말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상시 외근이 많은 그만에게 꼭 필요한 기능인 내비게이션, 또는 지도 기능입니다.

이 화면은 TRUE.Map이라는 각종 포털에서 서비스하는 지도와 기기의 GPS 기능을 매시업한 프로그램이다. 얼마 전까지 단순히 지도와 GPS 실시간 연동 정도의 기능에 그쳤는데 바로 어제(24일) 밤에 버전 2.1로 업그레이드 됐네요.

개발자가 밝힌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v2.1 주요 기능
 - 검색 기능 (야후의 업체 검색 기능을 이용)
   * 야후의 업체 검색 기능은 야후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지원되고 있습니다.
   * "강남역 근처 음식점" 등과 같이 지역 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 업체명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검색 결과는 10개씩 보여집니다. 추가적인 검색은 이전검색, 다음검색을 이용하면 추가적인 업체 검색이 가능합니다.
   * 업체 상세 정보에서 전화 번호를 터치하면 전화 걸기
   * 홈페이지 링크가 있는 경우 터치하면 홈페이지로 이동
 - GPS 수신 진행 상황 문구 표시
   * 상단에 GPS 수신 진행 상태를 표시합니다.
 - GPS 사용 설정 저장
   * GPS를 사용하도록 설정하였다면 다음 실행시 자동으로 GPS를 구동합니다.
 - 다음 맵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최근 다음의 맵서비스가 변경되면서 다음 맵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저녁 모임 때 지하철 역에서 만날 때가 많은데 무작정 만나서 검색해보고 주변 맛집을 찾아갈 수 있겠군요.^^

옴니아 관련 글 :
2009/01/16 [T*옴니아 팁-2] 플리커-블로그에 사진 동시 업로드
2009/01/14 [T*옴니아] 모바일 블로깅 팁 -1
2008/12/29 스마트폰 쓰나미, 한국 이동통신 시장 강타할까
2008/12/27 [T*옴니아] XP에서 블루투스로 싱크하기
2008/12/13 산성 옴니아? [오타 아님]
2008/12/09
[T*옴니아] 옴니아 사용에 도움되는 카페 모음


** 이 포스트는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듯이 태터앤미디어 파트너로 삼성전자 T*옴니아 마케팅에 참여하면서 쓰는 글입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9/01/25 05:08 2009/01/25 05:08

시계 달린 골프 허리띠 버클

Ring Idea 2009/01/25 02:49 Posted by 그만

혹시 이런 거 보셨어요?

전 처음 보는군요. 아내가 다니는 회사에서 나온 귀빈 접대용 선물이라던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냥 보기에는 평범해 보이는 남성용 허리띠죠.

근데 버클 부분을 자세히 보니 뭔가 다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앗, 버클의 중앙 부분을 살짝 젖히니 시계가 나오네요. 이 시계의 용도는 너무나 당연하게 시간을 보기 위한 것이죠. 근데 왜 허리띠에 달렸을까요?

보통 골프를 치기 위해선 가벼운 차림으로 필드에 나가게 되는데 손목 시계는 팔을 휘둘러야 하는 골프 특성상 웬만해서는 풀러놓게 된다는군요. 더구나 휴대폰을 주머니에 꽂는 것도 경기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이라죠. 공을 치기 위해 집중하는데 뒷주머니나 옆 주머니에서 소리나 진동이 울리면 난감할 것도 같네요.

그래도 시간은 봐야겠고, 결국은 허리띠!

이런 이유들로 나온건지, 또 다른 이유가 있는지는 저도 알 길은 없지만 말이죠.

졸린 회의 시간에 티나지 않게 시간을 힐끗힐끗 쳐다보기 위해 허리띠에 달린 시계를 보는 장면을 상상하니 재미있네요. 탁자에 가려진 상대방으로서는 이상한(?) 상상을 하게 될지도..ㅋㅋ

음력 설이네요.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9/01/25 02:49 2009/01/25 02:49

발키리, 졸려요 [★★]

Ring Idea 2009/01/25 01:26 Posted by 그만

영화 작전명 발키리를 보고 왔지요. 이 영화를 보고 재미있으면 작정하고 글 좀 써봐야겠다 했지요. 역사와 '만약'이라는 가설, 그리고 톰 크루즈에 대한 추억 등이 그 소재였죠. 근데 그냥 안 쓰기로 했어요.

영화가 아주 아주 지루해요. 구태여 더 말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실망, 대 실망, 지루하고, 졸립고, 허무하고, 답답한 영화.

여기저기서 칭찬의 목소리가 들려오지만,

스릴러를 예상했다면 실패.
결과를 아니까.

블록버스터를 예상했다면 그것도 실패.
초기 10여분을 지나고 나면 총이나 폭발 장면 구경도 쉽지 않음.[오프닝 6분을 그대로 공개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톰 아저씨가 좋아서 본다면 그것도 실패.
외눈박이 아저씨가 제아무리 멋지다고 해도 제대로 웃음 한 번 날려주지 않는 심각함의 연속.

스토리를 기대했다면 그냥저냥.
스토리라고 해봤자 초기에 작전명 발키리가 무엇인지, 그리고 히틀러를 어떻게 죽일 것인지만 반복 설명.

이건 뭐, 감동도 없고 재미도 없이 그냥 톰 아저씨와 브라이언 싱어 감독에 언론이 낚이고 관객이 낚인 영화랄까. 재미가 없으니까 별 희한한 칭찬을 다 하시네. 화려한 캐스팅이 어쩌구 역사가 어쩌구 감동이 어쩌구... 에라잇! 그냥 우린 파닥거릴 뿐.

웬만해선 영화보면서 졸지 않는 나이지만 중간중간 잠이 몰려와 죽는 줄 알았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만이 주는 별점.

두개! ★★

야박하다고? 도대체 '디워'보다 나은 것이 뭐야?(좀 심한가? --)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9/01/25 01:26 2009/01/25 01:26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09/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