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오랜만에 피드버너 사이트로 접속해서 계정을 애드센스로 연결시켜 놓고 광고를 설정했습니다.
테스트삼아 한 것이구요. 현재로서는 링블로그 RSS에 광고가 달려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으나 피드버너 RSS의 애드센스 연계는 블로거들에게 그다지 큰 수익을 안겨주지는 못할 것으로 봅니다. RSS 구독자가 방분객 수보다 더 적고 콘텐츠를 죽 훑어 보는 내비게이션용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점이 또한 광고 매체로서 적당한지 의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RSS가 활성화된다면 어쨌든 사용자들의 주목을 받는 위치에 있는 매체로서 광고주들의 관심을 끌겠죠.
*덧1. 현재까지 링블로그의 구독자 추세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오랜만에 피드버너에 접속한 기념으로 캡처해봅니다. ^^; 중간에 불쑥 올라와 있는 부분은 '블로거뉴스'에 폭주했던 시절의 데이터입니다. ^^; 이후 블로거뉴스에는 웬만해서는 기사를 송고하지 않습니다. 최근 들어서 조금씩 송고하고 있지만 당시만큼 폭발적인 트래픽은 없습니다.
주간 블로고스피어 리포트 86호 - 2008년 8월 4주 주요 블로깅 : 실버라이트 VS 플렉스 누가 다음세대의 인터넷을 지배할까? : 차세대 리치 인터넷 시장 선점을 위해 경쟁을 벌이는 어도비 플렉스와 MS 실러라이트의 경쟁과 각각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는 블로깅입니다. 이베이의 지마켓 인수 소식을 접하면서. : 미국 이베이(eBay)의 G마켓 인수설이 다시 나돌고 있습니다. 이미 옥션을 소유하고 있는 이베이가 G마켓을 인수할 경우 국내 1,2위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