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게 쓸 수도 없고 쓰지도 않겠지만...^^ 오늘을 기념하여.. 글을 남겨야겠군요.
워낙 자세히 적어놓으신 서명덕 기자님 블로그에서 기사를 확인하시구요. 스티브 발머의 화끈한 제안 메일도 한 번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 초대박!!! MS, 446억 달러에 ‘야후’ 인수 제안 [서명덕 기자의 人터넷 세상]
MS는 1일(현지시각) 현지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446억 달러(주당 31달러)에 야후를 인수하겠다는 제안을 1일 야후 측에 제시했다”고 밝혔다.인수 합병에 대한 물밑 작업이 생각보다 진전되지 않은 것 같고 합의도 되지 않았는데 시장에 대놓고 '내가 너희 살께'라는 적극적인 구애가 이색적이군요.^^;;
사실 MS의 야후 인수 제안은 이번으로 3번째 정도 되는군요. MS가 온라인으로 눈을 돌리고 전력투구하고 있음에도 이미 독과점 상태로 변해 버린 검색 및 인터넷 광고 서비스 시장에서 자리를 잡기는 쉽지 않았죠.
반면 야후는 최근 1000명의 인원 감축안을 내면서까지 과거의 성공이라는 족쇄를 벗고 다시 한 번 부활을 꿈꾸는 시기인데 이번 MS의 인수 제안에 어떻게 반응할지는 미지수입니다.
흠... 길게 쓰지 않겠다고 했으니 오늘은 여기까지만..^^;;
P.S. 문득 드는 생각은, 제 인생도 참 파란만장하군요.^^
P.S. MS의 이번 인수 제안 시기가, 전 테리 시멜 회장의 이사회 퇴임과 함께 비상임이사회 회장으로 로이 보스톡이 전면에 나서는 발표가 있는 시점이라는 점에서 여러모로 의미심장하군요.--;
덧, 만일 MS가 TOB(공개시장매수)를 감행(아무래도 염두에 두고 있을 듯)하고 야후!가 포이즌필(독약조항) 방어를 동원하면 몇 주간 상당한 파장이 예상되는군요.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총액 446억달러에 야후 인수 제의
Tracked from ty's nest 삭제Microsoft Proposes Acquisition of Yahoo! for $31 per Share [Microsoft PressPass | 2008-02-01] 그동안 미 증권시장, 그리고 온라인에서 꾸준하게 소문이 돌았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야후! 인수설이 마침내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 보도자료 배포 채널인 마이크로소프트 프레스패스(Microsoft PressPass)를 통해, 야후! 이사회에 1월 31일 야후! 주식의..
2008/02/02 00:27 -
"446억달러 쏘겠다"...MS, 야후에 초대형 인수 제안
Tracked from 뉴스팩토리 삭제'SW제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온라인 검색 황제 구글과의 결전을 위해 초강수를 뽑아들었다. 대형 인터넷 포털 업체인 야후에 446억달러 규모의 인수 제안을 날린 것이다. 성사될 경우 구글과 MS간 건곤일척의 한판승부가 불가피해진다.스티브 발머 MS 최고경영자(CEO)는 1일(현지시간) 야후 이사회에 보낸 메시지에서 현재 주가보다 62% 프리미엄을 얹은 가격인 주당 31달러(446억달러 규모)에 야후를 인수하고 싶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뉴욕타임스..
2008/02/02 12:14 -
MS 야후 인수한다???
Tracked from Make a pilgrimage for the past, with me 삭제http://edition.cnn.com/2008/BUSINESS/02/01/microsoft.yahoo/index.html CNN 의 뉴스에 Microsoft bids $44.6B for Yahoo (마이크로소프트가 야후를 446억 달러에 인수한다.) 정확히는 오퍼..라고 하는군요. 라는 뉴스가 있네요. 구글의 등장이후 이런 저런 변화를 모색했지만, 결국 MS에게..... 만약 성사 된다면 현 인터넷 서비스 (말이 좀 안맞긴 하지만요) 시장은 구글..
2008/02/03 01:52 -
MS, 구글에 대항하기 위해 야후 인수?
Tracked from 학주니닷컴 삭제인터넷의 공룡인 구글을 잡기 위한 MS의 반격이 시작된 것인가? MS는 야후를 446억 달러에 인수하겠다고 발표를 했다. 현지시간으로 1일에 발표했고 오늘이 4일이니 약 3일정도가 지난 시점에서 아직까지 아무런 이야기가 안나오고 있는 것을 보면 물밑 접촉이 진행되고 있는 모양이다. AP통신에 따르면 야후 관계자들은 MS의 야후 인수를 신중히 검토하겠다고 반응하고 있다.야후는 작년 6월에 테리 세멜을 물러나게 하고 그 자리를 야후의 창업자인 제리 양...
2008/02/04 11:19 -
MS와 야후, 그리고 구글 [힌트]
Tracked from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삭제아시다시피 그만은 이 사안에 대해 알고 있는 것도 없고 깊은 이야기도 못한다는 점 이해해주시구요. 요근래 MS와 야후, 그리고 구글과 관련한 기사들을 보면서 몇 가지 안타까운 점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읽고 있는 기자라면 힌트를 몇 개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제발 외신만 베끼지 말고 말이죠. MS와 야후 시너지 날까? 난다는 건지, 안 난다는 건지 묘하죠? MS와 야후의 경쟁력, 그리고 이 둘의 각 분야 경쟁력에 대한 분석이..
2008/02/04 13:15 -
MS의 야후 인수시도를 통해 본 인터넷 메이저시장의 지형
Tracked from Let there be Insight 삭제* 다소 늦었지만 MS의 야후 인수시도를 계기로 인터넷 시장 전반에 대한 어설픈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여러 곳에서 읽은 내용을 종합적으로 정리해보고 중간중간에 간단하게 제 생각도 덧붙여봅니다. * 글이 매우매우 길다는 사실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 지난 2월 1일 MS는 야후 이사회에 야후를 446억 달러, 약 42조원(주당 31달러)에 인수하고 싶다는 편지를 보냈다. 1월 31일 야후 주식의 종가(19.18달러)에 62%의 프리미엄을 얹은..
2008/03/11 1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