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브러더스의 영화를 합법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는 iMBC 다운타운(downtown.imbc.com)이 예상보다 반응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워너브러더스홈비디오코리아는 5일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11월 2일부터 서비스하기 시작한 iMBC 다운타운을 통해 발생한 매출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이 회사가 밝히 바에 따르면 그 동안 다운타운 서비스에서 부동의 매출 순위 1위는 <해리포터와 불의 잔>이었으며 최근 DVD 출시 직후 2주만에 다운로드 서비스 되고 있는 최신작 <수퍼맨리턴즈>의 경우도 다운로드 횟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프렌즈, ER 등 TV시리즈는 전체 다운로드 횟수의 73%를 차지하며, 최근 미 TV시리즈에 대한 인기를 반영했다.특히 TV시리즈의 경우 첫 시즌 구매자가 대부분 후속 시즌을 추가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워너브러더스 홈비디오 코리아(대표 이현렬 www.whv.co.kr) 조홍연 부장은 “iMBC 다운타운 서비스를 통해 영화 다운로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함과 동시에 해결해야 할 과제 또한 느꼈다"고 밝히고 "최근 저작권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컨텐츠 저작권 보호 정책 확대에 대한 기대감과 불법 다운로드에 대한 인식의 변화 등에 따라 합법적으로 컨텐츠를 이용하려는 우량 고객이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조 부장은 정확한 매출 수치는 밝히지 않았으나 "국내 유명 할인점에서 판매되는 DVD 하루 매출의 40% 정도를 차지하는 등 초기에 별다른 마케팅을 벌이지 않았음에도 매우 인상적인 다운로드 판매가 이뤄졌다"고 평가했다.

또한 그는 "내년 초부터는 네이트와 싸이월드를 통해 '선물하기'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전개하게 되면 아예 DVD 판매를 넘어설 수도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피력했다.

워너브러더스의 영화 및 TV시리즈와 MBC의 방송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즐기는 ‘다운타운’에서 ‘겨울방학 특집 TV시리즈 완전정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합법 다운로드 플렛폼인 ‘다운타운(Downtown)’은 컨텐츠를 스트리밍 방식이 아닌 다운로드 방식으로 내려 받은 파일을 기본 2개의 단말기에 다운 받아 소장할 수 있다. 콘텐츠 화질은 700K, 1.5M 두 가지 영상 비트레이트로 이용자가 선택해서 볼 수 있다. TV 시리즈의 경우 에피소드당 2,000원, 영화의 경우 편당 6,300원에서 10,200원선이다. ⓢ

--------------------------->
DVD 판매는 이제 소장용 이상의 의미가 없어질 것 같군요.

스토리지와 브로드밴드의 발달은, 물리적인 매체를 통한 오프라인 유통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12/05 17:17 2006/12/05 17:17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이원진 www.adobe.com/kr)는 어도비 플래시 비디오(Flash® Video) 기술이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텔레비전 방송 분야의 에미상(Emmy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어도비의 플래시 비디오 기술은 텔레비전 콘텐츠를 인터넷에서도 동일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기술로, 기술 및 엔지니어링 부문에서 에미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내년 1월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현재 로스트, 위기의 주부들, 그레이 아나토미, 프라이데이 나이트 라이트 등의 드라마나 TV쇼의 콘텐츠들은 플래시 비디오를 통해 온라인에서 시청되고 있다. 또한 유투브, 마이스페이스 등 웹 사이트에서도 플래시 동영상으로 콘텐츠들을 감상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의 이원진 사장은 “플래시 비디오는 인터넷 상에서 영상의 역할을 근본적으로 바꿔놓았다. 권위 있는 에미상의 수상은 플래시 기술의 콘텐츠 전달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현재 해외 유수 방송사인 ABC, NBC 등은 물론 신개념 UCC 기반 사이트인 유투브, 마이스페이스 등의 웹사이트들도 어도비 플래시 기술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어도비 플래시 비디오는 사용자들이 온라인으로 고품질의 인터랙티브 영상을 끊김 없이,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기술이다. 콘텐츠 제공자들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과 브라우저에 지속적이고 품질 높은 온라인 영상을 배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플래시 플레이어의 가장 큰 장점은 전세계 7억여 개의 인터넷에 연결된 데스크톱과 모바일 디바이스에 광범위하게 설치되어 있다는 것이다. ⓢ

------------------------------------------>

쉽게 생각해보시죠. 월드와이드웹(WWW), 윈도우, 플래시 이것들의 특징은?

모두 플랫폼이란 것이죠. 그리고 광범위하고 '사실상'의 업계 표준입니다.

이는 매우 강력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으로 소프트웨어를 만들 사람들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 플랫폼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부터 만들기 시작할 것입니다.

또한 동영상이나 리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웹 디자이너, 웹 개발자들은 플래시 플랫폼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어도비가 매크로미디어를 인수했을 당시 '독점' 논란을 피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플래시 플랫폼은 거의 독주에 가깝습니다. 경쟁 상대라고는 고작 자바 플랫폼 정도랄까요? 리치 콘텐츠의 표현 능력에 있어서 플래시는 개발자와 기획자에게 정말 무한한 가능성과 자유도를 열어준 멋진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XP를 깔자마자 나오는 소개 동영상 역시 플래시 포맷이죠. 이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플래시가 구동되며 거의 모든 PC에서 손쉽게 플래시 동영상을 돌려볼 수 있습니다. PC의 95%를 윈도우가 차지하고 있다면 PC의 98%에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돼 있습니다.

향후 윈도우 이상의 영향력을 플래시는 가져갈 것입니다. 사용자의 반감 마저 없다는 점에 주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매크로미디어와 관련된 그만의 포스팅입니다.

'너무 해먹네' 독점의 기준? (1) | 2006/02/08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12/05 10:28 2006/12/05 10:28

해외 언론의 인터랙티브 뉴스

Ring Idea 2006/12/05 00:43 Posted by 그만
아시는 분은 이미 알고 있겠지만 그만의 인터랙티브 뉴스 사례 수집용으로 포스팅합니다.


아래는 AP통신이 인터랙티브 뉴스라는 형식의 뉴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AP 뉴스 상품 소개 페이지 : http://www.apdigitalnews.com/interactives.html

그중 일부입니다. Play를 누르면 슬라이드쇼와 함께 코멘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형식을 보고 싶으시다면..

http://hosted.ap.org/dynamic/files/specials/interactives/wdc/abramoff/index.html?SITE=OKPON&SECTION=HOME


또는

http://hosted.ap.org/dynamic/files/specials/interactives/wdc/abramoff/index.html?SITE=OKPON&SECTION=HOME

링크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뉴욕타임즈 인터넷판의 멀티미디어 섹션에 있는 내용중 하나로 역시 인터랙티브 뉴스 형식입니다.

원본을 직접 찾아가시면 http://nytimes.com/pages/multimedia/index.html 오디오 뉴스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 링크를 누르면 새창이 뜹니다. 원래 적정 사이즈는 680*550입니다만 플래시 형식이기 때문에 크게보거나 줄여도 상관은 없습니다.

The Battle for Guant?amoInteractive Feature

다음으로 우리 나라 사례도 있습니다.^^

연합뉴스의 액티브 뉴스입니다.

http://media.yonhapnews.co.kr/ActiveNews_Struts/Html/Active_Main.html

이 내용을 조인스닷컴에서는 그래픽 뉴스라는 이름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http://www.joins.com/visual/panorama/?cloc=home|top|graphic

일단 지금까지는 콘텐츠 자체에 국한된 모습이라면 사이트 인터페이스에 적극적인 플래시 인터랙티브를 구현한 사례라고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만이 좋아하는.. ^^ CNET.com 입니다.

이곳은 탑 콘텐츠 배치에서 우측 동영상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내비게이션 요소 등 초기면의 다양한 곳에서 플래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12/05 00:43 2006/12/05 00:43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06/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