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9/01 휴대폰 속 위젯, 쓸만한가
KTF 쇼위젯이 멀티팝업 기능에서 몇 가지 기능 업그레이드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 휴대폰 이용자들의 바탕화면을 공략하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물론 그 안에는 통화접속료와 각종 콘텐츠의 유료화 모델도 함께 들어 있으니 사용자로서는 마냥 편하다고 이것저것 골라 설치하다보면 몇 만원이 더 나와 있는 요금고지서에 놀라 자빠지겠지만...
어쨌든 그만의 휴대폰이 햅틱폰이란 점, 그리고 얼마 전 펌웨어 업그레이드까지 거친 제품이란 점을 미리 말해둘 필요가 있겠다.
솔직히 햅틱은 3가지 바탕화면이 존재한다. 실제로 KTF 쇼위젯을 설치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바탕화면', 그리고 햅틱만의 '위젯' 화면 , 그리고 '메뉴' 화면이 그것이다.
햅틱에서 KTF 쇼위젯을 설치하고 나서 이상한 점은 KTF 쇼위젯의 업데이트 주기에 맞춰 지멋대로 휴대폰이 켜지고 위젯 화면을 사용하고 있다가도 바탕화면으로 되돌아가는 현상이 발생한다거나 KTF 쇼위젯 각 위젯 업데이트 때는 휴대폰 조작이 불가능해진다거나 하는 현상 때문에 곤욕을 치르고 있다. 더구나 햅틱폰에서 위젯을 추가하거나 조정할 때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이리저리 위젯을 둘러보다 보면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가 더 많을 정도다. 어떤 모양인지 직접 적용하기에는 유료 위젯 때문에 망설여지기도 했다.
아마 그만 처럼 고민인 사람들에게는 쇼 홈페이지(www.show.co.kr)에서 '쇼위젯 웹싱크' 기능이 적절하겠다. 복잡하지 않다. 다음의 그림들 처럼 사용하면 된다.
따로 그림 설명은 필요 없겠다. 사용자의 폰에 있는 설정값을 PC에서 그대로 보고 위치를 조정하거나 쇼위젯을 미리 적용시키고 '내 폰으로 전송' 버튼만 누르면 휴대폰이 알아서 켜지고 적용된다.
PC와의 싱크 기능이 매우 원할하고 손쉽다. 각 위젯을 하나씩 둘러볼 때도 휴대폰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자세하고 손쉽다.
조금 아쉬운 것은 바탕화면에 놓아둘 위젯이 제한적이라는 것. 그만은 날씨, 뉴스, M고객센터, 증권 정도를 보고 있는데 이 정도만으로 용량이 꽉 찬다. 다른 위젯을 적용하려면 현재 위젯 가운데 하나를 떼어 내야 한다.
KTF 쇼위젯은 물론 다른 통신사의 위젯 서비스도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것 같은데 한 가지 바람이 있다면 좀더 사용자 참여형 위젯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 등록된 블로그 RSS를 읽어 온다든지, 등록돼 있는 검색어를 통한 바로 검색하기라든지, 메일 보기라든지 웹과 좀더 많은 내용이 자유롭게 싱크되었으면 좋겠다.(뭐, 어차피 위피가 버려진다면 쇼위젯도 장기적으로 버려지는 서비스가 될 수도 있겠지만...)
지금까지 KTF 쇼위젯 서비스를 총평하라면 별점 두개 반 이상 주기 힘들 정도다. 가능성은 높지만 유용성이나, 개방성, 요금 만족도 등에서 그다지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들기 때문이다.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철저한 개인화가 모바일 위젯의 성공 포인트
Tracked from 칫솔_초이의 IT 휴게실 삭제요즘 이동통신사들이 공통적으로 밀고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모바일 위젯일 것이다. 날씨나 뉴스처럼 휴대폰 대기 화면에 간단하지만 필요한 정보를 보여주는 모바일 위젯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TV를 통해 광고를 노출하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체와 블로그 등 정보 채널을 통해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컨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사실 모바일 위젯만큼 이용자와 통신 사업자 모두에게 알차고 효과적으로 필요한 정보와 컨텐츠를 곧바로 공급하고 받을...
2008/09/22 19:17 -
난 '쇼 위젯'으로 증권 정보 확인한다!!!
Tracked from 디지털 통-세상 사는 이야기 삭제날씨 정보에 이어 요즘 저는 KTF의 쇼 위젯 서비스 중 증권 정보를 많이 애용하는 편입니다. 물론 이 정보는 유료이긴 하지만 증권 관련 정보를 외부에서 접하기 힘들때 이 서비스는 저에게 안성맞춤이죠. 최근 미국 대표적인 투자은행인 리먼 브러더스의 파산보호 신청과 메릴린치의 매각 사태 그리고 워싱턴 뮤추얼과 와코비아 은행의 부실 등으로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경제가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증시 정보는 다른 어느때보다 중..
2008/09/26 22:51 -
'SHOW 위젯'서비스 "나에겐 이제 생활 도우미!"
Tracked from 디지털 통-세상 사는 이야기 삭제제가 사용하는 휴대폰은 '햅틱폰'입니다. 햅틱폰은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터치폰이죠. 무엇보다 화면이 넓어서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얼마전부터 KTF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위젯 서비스를 넓은 화면에 배치해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위젯 서비스가 다양하기 때문에 모든것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말입니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것이 무료에서 제공하는 날씨와 뉴스정보 그리고 유료로는 주식정보입니다. 처음에는 무료이기때문에 시험삼아 바탕화면에 배치, 날씨 정보..
2008/10/02 15:22 -
디자인과 엔진이 확 달라진 SHOW 위젯
Tracked from bruce, 와이프 몰래 오븐을 지르다 삭제SHOW 위젯이 새로운 플랫폼과 함께 확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동안 wipi 기반에서 하나의 어플리케이션 형태로 서비스하던 SHOW 위젯이 위피 기반이 아닌 위젯 전용 플랫폼 도입을 통해 옷을 갈아입게 됩니다. 그 스크린샷과 함께 작동되는 동영상을 입수해 소개해드립니다. <새로워진 SHOW 위젯의 스크린샷> 새로운 플랫폼에서 돌아가는 SHOW 위젯을 띄운 모습입니다. 화면상에는 상단에 윤은혜 얼굴이 있는 포토 미니, 그 우측에 시계 미니와 함께..
2008/10/07 0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