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2/04'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09/02/04 마이스페이스 한국어서비스 중단 26
  2. 2009/02/04 닌텐도 만들라고? 게임 업계 부글부글 161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스페이스의 한국어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하는군요.

마이스페이스 한국어 서비스 런칭 때 여러 걱정에도 불구하고 저는 긍정적으로 봤습니다만,

2008/04/16 마이스페이스 한국 진출, 허투루 보지마라

민망하게도 결국 이렇게 되는군요.

후속 이야기를 더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성공과 실패는 그게 무엇이든 원인이 있을 것이고 교훈이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무척 아쉽네요.

** 그런데 최소한의 한국어 UI를 유지해도 무관할텐데 굳이 한국어 서비스 자체를 차단할 필요가 있을까요?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9/02/04 17:41 2009/02/04 17:41
"뭐라? 닌텐도 같은 거 만들어보라고!?"

오늘 재미있는(?) 기사가 연타석 터지는데요. 간만에 뿜었습니다.

李 대통령 “닌텐도 만들어보라”… “역시 삽자루” 네티즌 비아냥 [쿠키뉴스]
日게임기 반한 李대통령 "우리도 닌텐도 만들어 보라" [조선일보]
李대통령, "닌텐도같은 게임기 개발하라" [머니투데이]
日게임기 반한 李대통령 "우리도 닌텐도 만들어 보라" [이데일리]

전해지는 기사마다 약간씩 뉘앙스가 다르긴 한데요. 대략 이런 내용이었죠.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이날 이 대통령은 과천 지경부 청사를 방문해 정재훈 지경부 무역정책관으로부터 수출입 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닌텐도 게임기 같은 것을 초등학생들이 많이 가지고 있고 한명이 사면 따라사고 한다고 하더라"며 "이런 것들을 개발해볼 수 없겠느냐"고 말했다.

이에 지경부 관계자가 "게임기 중에서도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같이 필요한 것은 일본이 좀 앞서가는 면이 있다"고 보고하자 이 대통령은 "앞으로 이런 분야도 국산화하도록 개발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 정도 발언은 그냥 가볍게 웃고 넘어갈 문제이긴 했으나 한 두 분 정도가 이 내용에 대해 '너무 어이 없다'면서 분개하더군요.(사실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도 될 발언이긴 하지만 쌓인게 많은 분들에게는 그만큼 더 미운 발언이 되겠습니다)

게임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자조섞인 목소리로 패러디를 만들어 씁쓸하게 웃고 있다고 하네요.

코카콜라 같은 음료수 만들어라. 전 세계 어디가도 그거 안 파는 가게 없더라.
질레트 같은 면도기 만들어라. 전 세계 남자들 중 그거 안 쓰는 사람 없더라.
제록스 같은 복사기 만들어라. 전 세계 사무실 그거 안 쓰는 데 없더라.
윈도우 같은 운영체제 만들어라. 전 세계 PC에 그거 안 쓰는 PC 없더라.
IT 산업은 그 특성상 자유로운 사고로부터 출발하게 돼 있죠. 하지만 그로 인해 '자유'로 인한 '피해'가 보여지면 그 순간 '규제'가 치고 들어옵니다. 이 때부터 게임 산업은 '기로'에 놓이게 됩니다.

지금은 게임업계에 있어서 제 2의 호황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환경입니다. 이는 불황기일수록 게임과 정보 산업이 활황이었던 과거를 되돌아봐도 손쉬운 전망입니다. 하지만 게임업계는 어느 때보다 불안한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가장 쉬운 예가 바로 보건복지가족부가 최근 추진중인 청소년보호법 전면 개정안이 그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2 예고편에 등장하는 마린이 담배를 끊어야 하는 상황은 차라리 애교죠.

이봐 마린! 담배 안끊으면 퇴출이야" [노컷뉴스]

더 기가 막힌 상황은 공산주의 체제에서나 가능할 법한 일명 "게임 통금법"입니다. 즉, '셧다운제도'인데 심야시간대인 12시부터 6시까지 모든 게임 서버의 접속을 막겠다는 발상이죠. 물론 청소년에 대한 접속을 금지시키겠다는 것이지만 성인 접속이 아닌 경우를 기술상 걸러내기 힘들다면 모든 게임 서버를 셧다운시킬 수도 있는 어이 없는 상황까지 몰릴 수 있습니다.

게임 업계는 게임을 육성한답시고 이런저런 립서비스만 난립하고 2012년까지 고작 3500억원의 돈을 정부가 게임 산업에 대한 투자랍시고 당당하게 발표하는 상황에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율배반이란 말로는 설명되기 부족한 뭔가 모순된 상황에 대한 게임업계의 불만이 '닌텐도' 발언으로 끓어오르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설마 그분이 원하시는 것이 다음과 같은 것이라면.. 정중히 사양하겠다는 것이 게임 관계자의 말씀인 듯 싶네요.

Pop Station ó Neo Double Games

** 덧, 여기는 댓글이 폭주하는 관계로, 평소 처럼 댓글에 친절히 응해드릴 수 없는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9/02/04 16:31 2009/02/04 16:31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09/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