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KBACK :: http://ringblog.net/trackback/1500
-
우엉의 생각
Tracked from oldtype's me2DAY 삭제닌텐도 만들라고? 게임 업계 부글부글 미국에는 오바마라는 참신한 정치인이 당선됐더라. 우리도 그런 대통령을 가질 수 없겠느냐, 라고 말해주고 싶다 기냥….
2009/02/04 17:23 -
홍별명의 생각
Tracked from jazz' me2DAY 삭제크하하하하하하하
2009/02/04 18:32 -
이명박 대통령님, '한국형 닌텐도 게임기'만 만든다고 해결 될 일이 아닐텐데?
Tracked from 김태현의 망상과 공상 삭제:: 일단 안구정화부터 하고. :: 오늘 '이명박 대통령의 닌텐도 발언'이 게임 업계와 세간에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내용인 즉, 과천 지식경제부를 찾은 이명박 대통령은 "요즘 닌텐도 게임기를 초등학생들이 많이 가지고 있던데.."라고 말문을 열면서 "일본의 닌텐도 게임기 같은 것을 개발해 볼 수 없느냐"고 주문했다. ... (중략) 이에 대해 지경부 한 직원은 "우리가 따라가는 것은 일본 이상이고 게임 소프트웨어도 잘하는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2009/02/04 19:11 -
한국에서 닌텐도 만들기?
Tracked from 불편한 블로그 삭제요즘 시절이 하 수상한지라 정치, 경제, 사화 등의 뉴스를 보면 이상하게 울화통 터지는 일이 많은다. 그래서요즘은 심신안정을 위해IT계열의 뉴스만 집중적으로 체크하는데, 오늘은 이상하게도 IT관련 뉴스를 보고 울화통이 터지는 요상한 일이 있었다. 바로 대통령의 "우리도 닌텐도 같은 것 개발 안되나" 이 말 때문이었다. 관련기사 : 李대통령 "닌텐도
2009/02/04 20:14 -
사이버 모독죄와 닌텐도
Tracked from Astral world 삭제낮에 프레시안을 읽다가 이 기사를 보고 뿜었습니다. 벙커 밖으로 나와서 햇볕 좀 보면서 정신이나 차렸나 싶었는데... 뜬금없이 "닌텐도가 잘 팔린다는데 그런거 좀 만들어서 팔지..."라고 했다는거죠. IT가 일자리를 줄이는 주범이라고 할 때는 언제고... 게임은 IT가 아니라 뭐 다른 산업의 하위개념인가 봅니다. 암튼, 겜업계 종사자들은 오늘 저 옥음을 듣고 하루종일 고혈압에 시달렸을텐데... 란 생각을 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하나 올라왔더군..
2009/02/04 21:08 -
공안정국 속에 창의력을 발휘하라?
Tracked from 아카이브 V 삭제이 대통령은 또 보고 중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 닌텐도사 게임기에 언급, "온라인 게임은 우리가 잘 하는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같이 개발된 크리에이티브한(창의적) 제품은 소니, 닌텐도가 앞서가는 게 사실"이라며 "닌텐도 게임기를 우리 초등학생들이 많이 갖고 있는데 이런 것을 개발할 수 없느냐"고 국산화 필요성을 지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 이명박의 코미디는 끊임없다. 갈수록 심화되는 공안정국 속에서, '크리에이티브'함을 바란다니..
2009/02/04 21:15 -
가카, 이미 있습니다
Tracked from 초록불의 잡학다식 삭제[한겨레] MB “닌텐도 같은 것 개발 못하나” [클릭] 1일 1포스팅 원칙을 깨고 이 이야기는 하고 가야겠다. 가카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한다. 온라인 게임은 우리가 잘하는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같이 개발된 크리에이티브한(창의적인) 제품은 소니, 닌텐도가 앞서가는 게 사실”이라며 “닌텐도 게임기를 우리 초등학생들이 많이 갖고 있는데 이런 것을 개발할 수 없느냐 누구든지 좋으니 가카께 여기를 들르시라 말씀 좀 전해주기 바란...
2009/02/04 21:33 -
닌텐도를 만들라고? 일단 돈 내는 것 부터 해결하시죠...
Tracked from Teddy Story 삭제이명박 대통령 닌텐도 발언! 자고 일어나니 이런 재미있는 발언을 대통령님이 하셨다. 뭐 땅만 파시던 분이셨으니, 엘빈 토플러는 이름만 들어보셨을 것이고, 지식이 어떻게 경제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에 대한 그림이 없으실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는 있지만, 컨셉자체가 좀 평면적이라는 생각이든다. 자칭 경제 전문가 였고, CEO출신이었으며 자기가 당선되면 경제가 살아난다는 블러핑을 하던 것 하고는 사뭇 다른 비 적격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은가? 뭐 차라..
2009/02/04 23:06 -
우리도 닌텐도 같은것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Tracked from 서민당 - httP://SeominDang.coM/ 삭제오늘 링블로그에 올라온 포스트를 보고 얼마나 놀랐는지 모른다. 현재 IT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피똥싸며 일하고 있는것을 모르는 바가 아니다. 하지만 이번 땅박의 발언은 IT업종 종사자분들에게 그렇게 나쁜표현이었나?? 지금 그분들이 얼마나 힘들었으면 그만큼 땅박님의 표현을 왜곡해서 듣고있는지 알 수 있다. 땅박분 말씀 - "닌텐도 게임기 같은 것을 초등학생들이 많이 가지고 있고 한명이 사면 따라사고 한다고 하더라"며 "이런 것들을 개발해볼 수 없겠느..
2009/02/04 23:07 -
이명박 대통령께서 "우리도 닌텐도 만들어 보라"는 말씀을 하셨다고 합니다.
Tracked from Pig-Min : Post Indie Gaming 삭제여기저기 보도가 나간 기사니 쉽게 찾아보실 수 있을 테고요. Pig-Min에서는 이데일리의 기사를 링크 걸겠습니다. 오늘은 이에 관련된 이야기를 짧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1. 대통령께서 직접 내리신 지시.이미 1990년대 초중반부터, 문화 상품이 가진 파괴력을 윗분들이 알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이런 저런 말씀도 / 여러가지 시책도 많았는데요. 관련된 모든 기사를 읽지는 못했지만, 장관도 아닌 대통령께서 특정 회사 이름까지 언급하며 직접 지시를 내...
2009/02/04 23:11 -
닌텐도 타령 - 생식 예찬
Tracked from under the SEA 삭제오늘 이대통령이 지식경제부를 찾아 비장한 질문을 던졌다고 한다. "닌텐도 게임기를 우리 초등학생들이 많이 갖고 있는데 이런 것을 개발할 수 없느냐" 좋게 해석하자면 훌륭한 이야기다. 돈되는 시장을 알아보고 알아보고, 해당 기업들을 돕겠다는 취지도 훌륭하다. 그러나 뜻이 좋다고 결과까지 좋을 수는 없는 법. 우리가 닌텐도를 따라 잡을 수 있는지를 알려면, 먼저 닌텐도에 대한 조사부터 필요할 것이다. 닌텐도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1889년 교토에..
2009/02/05 00:14 -
닌텐도를 개발할수없냐고?
Tracked from Car & Space 삭제이 대통령은 또 보고 중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 닌텐도사 게임기에 언급, "온라인 게임은 우리가 잘 하는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같이 개발된 크리에이티브한(창의적) 제품은 소니, 닌텐도가 앞서가는 게 사실"이라며 "닌텐도 게임기를 우리 초등학생들이 많이 갖고 있는데 이런 것을 개발할 수 없느냐"고 국산화 필요성을 지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대일 무역역조의 해소방안의 하나로 (콘솔)게임기 시장에서도 수입대체 방안을 연..
2009/02/05 08:56 -
우리나라에서 만든 닌텐도? 명텐도 MB 출시!
Tracked from 삭제이명박 대통령의 ‘닌텐도 발언’을 패러디한 ‘명텐도 MB’가 인터넷에 등장했다. 4일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등장한 ‘명텐도 MB’는 닌텐도의 휴대형 게임기인 ‘닌텐도 DS 라이트’와 비슷한 외관을 하고 있다. ‘명텐도 MB’를 만든 네티즌은 “위대하신 민족의 영도자 MB가카께서 순시 중에 말씀하신 주옥 같은 말씀을 받들어 새롭게 출시한 초딩용 게임기”라고 설명했다. 또한, ‘명텐도 MB’의 기능으로 ‘가카의 위대하신 의견 반영’, ‘뉴라이트 기본..
2009/02/05 11:49 -
MB와 닌텐도... 그리고, 우리가 닌텐도를 만들지 못하는 이유...
Tracked from 꿈꾸는자의 생각의 파편들... 삭제http://www.hani.co.kr/arti/politics/bluehouse/336847.html MB '닌텐도 같은 것 개발 못하나' . . . '닌텐도 같은것'이라... 참으로 무지한 발언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떤 상품을 만들어 내고 그것을 통해서 어떤 문화현상까지 파급되는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어떤 사람의 두뇌가 의심스럽다고 해야할까요? 특히나.. '같은것'이라고 이야기하는 말의 뉘앙스는... 얼마나 '게임기..
2009/02/05 12:43 -
민주주의 같은 거는 개발해 볼 수 없겠나
Tracked from 가톨릭웹.kr 삭제"내가 사랑하는 조국"의 "마음에 안드는 대통령 각하.^^ㅋ" 관련 업계 종사자들과 많은 네티즌들이 지적하고 있듯 '닌텐도 게임기 같은 거'는 개발이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누가 삽질해도 똑같이 팔 수 있는 흙구멍과는 달리 닌텐도의 게임기는 하루 아침에 나온 것이 아니며, 오랜 역사와 업체간 치열한 경쟁을 통해 탄생한 작품이니 그런 것으로 일본과 경쟁하는 것은 그리 효율적이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보다 요즘 "민주주의"라는 것을 세계 여러나라의 사람..
2009/02/05 14:45 -
2MB, 닌텐도?? 우리나라에는 GP32가 있었다!!
Tracked from 금석문:金石文 삭제이명박 대통령의 닌텐도DS(이라 닌텐도) 관련 발언 때문에 상당히 시끄럽습니다. 뭐 대부분의 의견이 한국에 그런 게임기가 나왔어도 망했을 것이다 라는 것이 대체적인 의견들인데요. (게임파크사의 GP32) 우리나라에서도 닌텐도 같은 혁신적인 휴대용 게임기가 있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바로 게임파크라는 회사에서 2001년에 만들었던 GP32라는 게임기입니다. 저도 2002년에 이 게임기를 구입을 해서 열심히 가지고 놀던 기억이 있는데요. 당시 제가 구입..
2009/02/05 18:43 -
Graffiti Paper # 06 - 2009.02.05.
Tracked from LieBe's Graffiti 삭제EDITOR'S COMMENT 1. 요 근래 크게 심각한건 아닌데 다사다난한 사고가 연일 일어나는군요. 심지어 백업해놨던 디비디가 안읽히는 그런 개인적으론 중대한 사고까지...지쟈쓰!!!!!!! 2. 글 쓰고 싶은 주제는 무자게 늘어나는데 처음으로 시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진 설렁설렁 잇힝~ 하는 마음이었는데 쓰고 싶은 주제가 늘어나면서도 시간 없어서 잠시 대기~ 이러다보니 한 10개는 쟁여두고 있는거 같습니다. 헐... 뭐 하나..
2009/02/05 21:36 -
닌텐도
Tracked from No Karma 삭제작년 한해 닌텐도 Net Income이 예상치보다 33%이상 줄어들어서 25.6 billion US Dollar이다. 삼성전자 작년 Net Income이 5 billion US Dollar가 안되는듯하다. 이 정도 비즈니스 규모면 대통령이 관심가질만 한 수준의 규모이다. 이런거 우리는 못만드냐고 한마디 했다고 난리부루스들을 치고 자빠지고들 있다... 이 정도 규모의 사업이면 돌팔이 기자 나부랭이나, 구멍가게 애들이나, 개티즌들 보고 해보라는 소리는..
2009/02/07 07:51 -
우뇌적 교육
Tracked from 나만의 아이큐세상 삭제90년대까지는 우리나라의 전자산업은 거의가 일본의 하드카피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본은 장기 중기 단기와 같은 계획을 세워 각기업에서 연구를 수행한다. 장기는 10년이상 중기는 5년 단기는 1-2년의 프로젝트를 가지고 연구에 열중하여 오늘날 전자산업을 일으켰다고 봐야 한다. 90년대에 우리나라에서의 신문지상에 올라오는것 과학적 용어는 세계최초등 수식어를 붙였다.맞는 말도 있지만 대부분 각기업의 언론플레이인것이다. 우리나라의 교육 실상을 보면 그..
2009/02/08 02:33 -
1억대 판매 눈 앞에 둔 닌텐도DS
Tracked from 칫솔_초이의 IT 휴게실 삭제오늘 바탕화면에 널어 둔 몇몇 링크를 정리하다 간만에 비디오 게임 차트에 접속했습니다. 비디오 게임 차트는 오랫동안 콘솔 게임기와 소프트웨어의 판매량을 집계해 보여주는 곳으로 비디오 게임 시장 현황을 보여주는 '바로 미터'의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참 오랜 만에 접속했는데, 깜짝 놀랄만한 숫자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Wii의 판매량이 PS3의 두 배를 상회해서가 아니라 닌텐도 DS가 무려 9천780만 대나 팔렸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1억 대 돌파까지...
2009/02/08 14:47 -
모르셨어요? 우리나라도 있어요 닌텐도....
Tracked from 세상을 내려다 보는 눈 삭제요즘 닌텐도발언 관련해서 여기저기 이슈가되고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일부에서는 말도 안된다고 하기도 하고, 또 다른 일부에서는 너무 과민반응하는것이라고 하고있다. 하지만 우리가 여기서 꼭 알아야할것이 있으니... 우리나라도 이미 만들었었고, 또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이 게임기를 개발하는 개발사는 이번일때문에 얼마나 외롭고 서러울까 싶기도 하다. 이미 기기를 만들어 출시했고, 이번에 또 만들었는데 아무도 모르고있다는 사실이...... 이번기회에 소개..
2009/02/08 21:11








댓글을 달아 주세요
농담이 아니고... 진짜 사무실이 부글부글 끓고 있습니다.
2009/02/04 16:55정말로 한건해주신 2MB.. -.-;
2009/02/04 16:59오, 주여...
2009/02/04 17:00머....잘 웃었습니다. 하하하...후..........
2009/02/04 17:07"오바마 같은 대통령 좀 만들어주셔요. 요즘 난리도 아니던데...."
머..확실한 근거 하나 추가해드리겠습니다. 실제 중국은 사천대지진 애도일 기간(3일간) 모든 오락싸이트에 대해서 접속을 금하였고,(쉽게 말해서 셧다운), 당연히 그 중에서는 오디션이라는 게임도 포함이 되었는데, 당시 동북쪽 한 소녀가 욕설을 쓰면서 "지진 피해자들 왜 죽어서" 오디션도 못하게 하냐고 해서 난리가 난 적이 있죠^^::::
정부에서 만드는 IT 법안들은 정말 황당한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2009/02/04 17:12금융 시스템을 운영하려면 사용자에게 ActiveX로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을 설치시켜라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이런 것도 있고...
자신들이 만든 법안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생긴다는 것을 모르는 듯... -_-;;
명박이의 삽질 마인드는 참..
2009/02/04 17:37그냥 무조건 만들면 된다는 머리라니
이젠 두말하기도 입 아프네요 에휴
게임업계 지원해준다고 하면서,
2009/02/04 17:39게임 심의 한번 하는데 드는 비용을 10배이상 올려놓고.. 무슨 게임업계를 지원한다고 하는건지..
중소 게임회사는 다 망해버려라! 라고 말하는 걸로 밖에 안보이는
재벌정부를 보면
서민이라는 사람들이 도대체 뭘 믿고
저런 새끼들을 지지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ㅅ=)
우리나라 심의료가 비싸다면 미궄 심의받아보는 것도 좋겠지...
2009/02/04 21:0010배이상올린거에 최소 몇배는 더 내니...
심의 당시 신고 않한거?
발견되면 억소리나는 벌금도 물고 조차나?
아하...미국이 비싸니까 우리나라도 올려야 되는군요.
2009/02/04 21:17일본은 택시비가 10배는 비싼데, 우리나라도 올려야겠네요.
아하.. 미쿡 좋아하는쿠나. 네가 가라 하와이..
2009/02/04 22:07비싼거만 따라하나요? 싼거는 따라하면 안되나요?
2009/02/04 22:11딴건 안바꿔도 대통령만 이라도 바꿨으면 좋겠다.. ㅡㅡ
2009/02/04 23:12미국은 세금도 많이내고, 부동산 보유세도 많이 내는데 우리나라도 미국만큼만 세금 걷어라..
2009/02/05 08:30아이팟 앱스토어에 심의받고 올라간 게임이 몇개나 있는 지 알려주시길.
2009/02/05 09:16그리고 한국 앱스토어에, 심의 안받고 올라간 게임이 있는 지도.
다시 말해, 한국은 의무적으로 심의를 받지 않으면 게임을 팔 수 없는 나라고, 다른 나라는 심의가 민간 자율 사항에 해당됩니다.
의무적으로 심의를 받아야 하는 나라와 다른 나라를 비교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
센스있는 댓글을 보면....세상엔 참 머리좋은 사람들이 많은 거 같아요..ㅋㅋ
2009/02/04 17:51맞습니다...맞고요.../
2009/02/05 01:53IT가 일자리를 줄이니 녹색 성장해야된다고 말한게 엊그제 같은데...
2009/02/04 18:04그러게나 말입니다.
2009/02/05 17:44좀 있으면 이제 미국같은 나라 만들어라 소리 하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9/02/04 18:16ㅋㅋㅋ님. 미국같은 나라가 아니라 미국이 되라고 하겠죠...-_-;
2009/02/04 18:23이미 국내에는 휴대용게임기 GP2X 가 있는데. 그 사실을 알고는 있는걸까요?
2009/02/04 18:26만들라고? 이미 만들었다~
아니 뭐 만들수도 있기야 하겠죠...
2009/02/04 18:31근대 뭔가 제대로된 지원이나 해보고선 그딴소리를 지껄이던가...
매번 만드려고 했지만 돈없어서 픽픽 쓰러졌는데 하긴 삽자루만 있어서 알기나 하려나..
주딩이로만 뭐든 립서비스하는 이메가...
2009/02/04 18:39아! 우리 훌륭하신 대통령님께서 오늘 일제 게임기를 가지고 노는 손녀딸을 보고
저런 게임기를 개발하라고 지시하셨다니..역시 항상 불철주야 경제를 생각하시는
진정한 민족의 영도자시구나...
...라며 감탄하며 찬양하는 "우리가 남이가" 늙다리 수구꼴통들...
평생을 사기치며 살아온 인간이기에 대가리 속은 항상 전시행정과 립서비스로
가득차 있음을 온 국민이 빨리 깨달았음 좋겠다...
나도 오바마 같으 대통령에 한표~~~
2009/02/04 18:46얘가 뭘 알고 했겠습니까. 삽한자루로 그래도 닌텐도까지 인식범위가 넓어졌다는 점이 혁명적인 진화가 아닐까 싶네요
2009/02/04 18:51닌텐도 만들테니까
2009/02/04 18:52쥐박이 넌 제발 선진국 좀 만들어 봐라
요즘 밤마다 개그연습하나봅니다.....!
2009/02/04 18:58어떤말을 해야 빵 터지나 이런거 고민할까요? 후아..-0-
ㅎㅎ 웬 부글부글 어차피 헛소리의 달인!!
2009/02/04 18:59그러게말이에요..
2009/02/04 19:07모처럼만에 박장대소 한번 제대로 해봅니다 ^^
2009/02/04 19:08컴퓨터사업에 대체 얼마나 투자하는데 저런소릴하지
2009/02/04 19:09그리고 MB는 삽질만 신경쓰셈 -_-
중 하나가 또 추가되었군요.
2009/02/04 19:29과거에 이런일도 있었죠.
-----------------------------------------------
등록금 오르면 "장학금 받으면 되겠네"
각종 복지, 교육을 위한 예산 싹 다 줄이거나 폐쇄 시킨 "서민들을 위한" 대통령
http://tong.nate.com/hanul13/41385817
혼자 시스템시각이 50년 늦은채로 살고있는게 아닌지
2009/02/04 19:48구한말에 태어나서 지금 현재 1950년대를 달리고 계시는게 아닐까하는데?? 타임리프인가.
'너도나도 일본 다녀오는길에 코끼리밥통을 사오는데 우리도 그런 밥통 하나 만들어봐라'
하셨던 어떤 옛날 대통령과 왜 이리 똑같음?? 메가바이트님도 독립운동 하셨나?
50년전에나 어울릴법한 인물이란 나의 평소 생각이 더욱 더 굳어지게 만드시는 오늘의 이메르박 대통령님의 말씀
게임계의 역사는 젖도 모르는 빠가색히네. ㅋㅋ 임천당이 하루 아침에 생긴줄 아나.ㅋ
2009/02/04 20:16닌텐도가 하루아침에 만들어진지 아나바 ㅉㅉㅉ
2009/02/04 20:19하드웨어는 따라가겠지만 국산 소프트웨어(국내 게임시장은 죄다 온라인)이 일본 따라갈려면 아직 멀었음. 시장 여건도 그렇구.
이분은 그냥 말안하고 있는게 최선의 답인듯, 하는 말마다 듣는 사람 뒷목잡게 하시니...
2009/02/04 20:22저 대통령이라는 사람 닌텐도 두뇌트레이닝 하면 뇌연령이 2살로 나올듯
2009/02/04 20:29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감
2009/02/05 02:03내려 읽다 엄청 뿜었삼!!!!!!!!!!
2009/02/07 21:36사람 같은 대통령 좀 만들어줬으면 함
2009/02/04 20:32전 세계 어디가도 대통령이 사람 아닌 나라가 없던데
아 죄송합니다.
2009/02/04 20:34얼마전까지 미국도 사람은 아니었군요
..하긴 그래서 미국 사람들은 imsorry 홈페이지도 만들고 그랬는데 허허
역시 2MB는 콜라병, 사이다병, 주스병... 이런 병~
2009/02/04 20:36음....제가 이상한건가요?
2009/02/04 20:36전 mb가 한말에 대한 반응이 너무 오바아닌가 생각되는데...-_-+
이런것들....이런분야....를 개발해보라고 한건데..
역시 mb가 지지도가 바닥인듯..
저런거 만들어보라고 하면서
2009/02/04 20:53왜 IT 분야 지원은 팍팍 줄인답니까?
말과 행동이 이율배반적이니까 비아냥과 욕이 난무하지요.
태백산맥님이 이상한거 맞습니다.
2009/02/04 21:49우리나라는 일본과 게임발전방향 자체가 틀려요.. 일본은 콘솔이 원학 역사도길고 구매층이 두터워서 콘솔로 모든걸 이끌어오는 게임시장이고.. 우리나라는 역사는 짧지만 컴퓨터를 이용한 온라인게임을 강자로 게임발전방향을 잡고 가는나라입니다. 근데 무슨 갑자기 콘솔을 만들라는 ㅡ.ㅡ무식해도 이런무식한소리는아니 좀아는사람들은 뒷목잡을수밖에요.. 이제와서 몇십년의 경쟁력을가진 일본을 어떻게 따라잡습니가.. 현재 경쟁력있는 온라인쪽으로가야죠 솔직히 콘솔은 수익창출에도 상당한 어려움이 많기때문에 미래성도 온라인게임쪽이 더좋습니다...
2009/02/04 21:57게임에만 치우친 문제는 아니고 it 전분야가 mb정권이 들어오고 나서 많이 힘들어진 것 같습니다. 자기가 it 죽이면서 저런 헛소리를 하다니...
2009/02/04 20:38닌텐도가 별겨나 30년도 지난 에뮬레이터 기계일 뿐 ㅋㅋ 핸드폰 게임은 일본보다 한국이 앞서가는데 핸드폰 게임 있는데 누가 닌텐도 써. 그리고 무슨 닌텐도가 하드웨어냐 닌텐도 포터블게임기의 창의성은 높이 사줄만하지만 닌텐도는 왠만하면 다 만들 줄 안다.
2009/02/04 20:46닌텐도가 별거냐구요? 에뮬레이터 기계라뇨? 닌텐도 DS와 닌텐도 위가 에뮬레이터라는 이야기는 처음 들어봅니다. 거의 이메가와 비슷한 수준의 IT지식을 갖고 계신 분이신가보네요.
2009/02/04 21:40그리고 핸드폰게임에서 한국이 일본 앞서간다는 이야기는 처음들어 봅니다.
학원에서 가르치는 공부만 열심히 하셨나봐요? ^^
2009/02/08 17:56태백산맥 게임계 완전 문외한. 모르는 체 고대로 살아라 ㅋ
2009/02/04 20:49한국의 게임시장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있다면 저런 이야기는 나오지 않았겠죠...
2009/02/04 20:50닌텐도 기계는 몇 백만 개가 팔렸을지는 몰라도 정품 소프트웨어는 몇 장이나 팔렸을까요? 게다가 여러가지 규제와 시민단체의 입김으로 인해 발매 되지 못 하는 소프트웨어는 과연 몇 종류나 될까요?
에효효... 전 여러분께 감히 말씀드립니다;;
"사람 같은 대통령 좀 뽑아봐라. 잘 나가는 나라에서는 그런 대통령 없는 나라가 없더라..."
인생을 살면서 저런 ㅂ ㅅ 다시보기 힘들겁니다.
2009/02/04 20:51명박이는 굳이 이번 닌텐도 건을 제쳐놓고서라도...참 말을 쉽게쉽게 하는듯...(한 나라 대통령이라는 사람이...)
2009/02/04 21:03해도 해도 너무들 하시네요~
2009/02/04 21:06우리나라를 대표하시는 대통령이신데, 너무 막말들 하시는거 아닙니까?
대통령에게만 선진을 외치지 마시고 국민들의 선진화를 좀 이끌어내시는건 어떠십니까?
여기 인터넷상에서부터~
네티즌이 외친게 아니라
2009/02/04 21:11명바기랑 딴나라놈들이 외친거지
그런말 듣기싫으면 mb한테가서 개념 좀 챙기라고 전하셔...
2009/02/05 02:18지금 개념없는 정책때문에 고통받는 사람이 한두사람이 아닌데 거기다가 발언으로 불싸지르는데 욕 안나오게 생겼나...
대한민국 대통령이 었군요. 저는 일본에서 파견한 총독인줄 알았습니다. 하도 일본에 퍼주는게 많다보니 아 가끔 미국에도 퍼주더군요.
2009/02/05 02:25그리고 폄하를 하다니요 누가요?? 스스로 폄하 당하는거죠. 그냥 가만히 있으면 폄하 합니까? 아니 근거 없이 폄하 하는겁니까? 아니죠. 그의 정책을 보면 폄하 당할만 하죠. IT 지원 죄다 없에고 나서 하는 말이 닌텐도 만들어 봐라 라니요. 한심하기 그지 없는 발언입니다.
누가 대통령인데? 난 쥐새끼 대통령으로 뽑은 기억 없는뎁쇼? 그리고 그 쥐새끼도 우리나라산이 아니라 일본산이라는데? 그리고 국민들이 외치는 선진, 당신이 좋아하는 그 쥐새끼가 밟아터치는건 알고 말하는거야? 머리가 나쁜거야 세상 물정을 모르는거야?
2009/02/05 04:16고품격 댓글이 달린 곳들은 정말 찾기 힘드네요..
2009/02/04 21:09자기 나라 대통령을 폄하하는 나라...
불만이 있어도 좀~ 멋있게 하면 안됩니까?
지금 우리나라는 뭣도 모르는 애들부터 어른들까지 아무것도 모르고 싸잡아 욕부터하는 아주 나쁜버릇이 만연되어 있습니다... 정말 인터넷 실명제 필요하다고 봅니다.
2009/02/04 23:06개인적으로 대통령의 정치방식에 실망스럽고, 한나라당의 기득권층을 위한 노력은 눈물겨워서 할얘기가 많지만, 이렇게 마구잡이 폄하는 아무런 이득이 안된다고 봅니다.
다음 댓글 베스트보세요. 전혀 상관없는글에서도 대통령 폄하글 일색입니다... 분명히 문제있습니다...
시간나면 NBC의 Saturary Night Live같은 코메디 프로한번씩 보세요. 미국에서 자기 나라 대통령을 얼마나 까대는지 알 수 있으니깐요. 뭐 대통령 뿐 아니죠. 조롱하는데 있어서 성역이 없으니깐...
2009/02/05 00:00그리고 이 정도면 멋있게 하는거지, 뭘 더 바랍니까? 이명박 지지하는 노인네들처럼 댓글에 욕으로 댓글을 적어놓는 것도 아닌데...
그건 님께서 저질댓글들만 보셔서 그런가보네요. 격이높은 댓글들도 많습니다. 님은 댓글걸러주는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시나보군요.
2009/02/05 02:05우리나라 대통령이란 분 참 웃기네요.
2009/02/04 21:14이거 딴나라당빠인듯.
조금 있으면 기모노도 입고 다니라고 할까봐 무섭다;;
2009/02/04 21:16멍청아 멍청아ㅜ_ㅠㅋㅋㅋㅋㅋㅋ
2009/02/04 21:18도대체 뇌가 있기는 한거냐~~
'애들 하는 게임기'니까 우습게 본 모양이네요.
2009/02/04 21:26폄하 좋아하시네. 박통 신화에 빠진 체 제왕적 대통령제에 뼈속까지 물들었군. 우리가 내각제였으면 저새린 1년도 못버텼어.
2009/02/04 21:29의원내각제였음...1년이아니라 4~6개월??
2009/02/05 00:38말로는 우주정복도 가능하다는..
2009/02/04 21:29좋은뜻으로 말한건 알겠는데요...말을 좀 잘하실수는 없나요? 그냥 생각나는대로 말씀하시면 사람들이 꼬아서 듣는답니다;;;;밑에서 일하시는분들은 좋은뜻으로 듣는게 아니고 그대로 듣고 그대로한답니다....말씀좀....좋은뜻은 좋으나...정확한 의미전달이 필요하실듯;;;;;;예를들어 이런 기술들을 앞서갈수있거나 완전히 차별화되어 인기를 끌수있는 기술개발이 필요하다는 식으로 말이죠;;;그래서 수입을 안해도 되도록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라는식으로;;;;에혀.....MB악법에 힘쓰지마시고 말씀좀~잘좀해주세요~
2009/02/04 21:53저 게임 프로그래머인데요..
2009/02/04 22:01오늘 저 기사 읽고 뒷목 잡았습니다..;;;
말이라도 좀 이쁘게 하면 좋겠네요..;;
왜 저 분 관련 뉴스를 보면 항상 속이 뒤집어 지거나 혈압이 올라야 할까요..ㅠㅠ
글 잘 읽었습니다^^
여러분에 의견을 종합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보죠.. 삽모양에 게임기 입니다. 한정없이 땅을 파다보면 mb 나 오바마 둘중에 하나가 나오는데 mb가 나오면 다시 뭍어야 합니다. 열라 빨리... 늦으면 게임 오버 입니다.
2009/02/04 22:14충분히 대박가능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2009/02/05 02:28오바마 같은 대통령 돼봐라. 전세계에 싫어하는 사람이 없더라.
2009/02/04 22:15뭐 전두환때인가 노태우때인가는 한국형 도스를 만든다고 K-Dos 란 것도 했죠....
2009/02/04 22:18좀 있으면 K-windows 의 차례인가 보군요 ;;
it정보기술은 다 일자리 줄인다면서 난리치더만
2009/02/04 22:25헛소리 하고 자빠졌네
꼴랑 3500억으로 그것도 1년도아니고 수년에 걸쳐서 지원하면서 닌텐도 좋아하시네
2009/02/04 22:27솔직히 2mb가 하라는게 틀린게 아닙니다.
그냥 마소같이 엑박 뚝닥 만들어내면 그만입니다. 그런데 마소는
게임개발 노하우에 소프트웨어 기술력에 풍부한 자금력에 마지막으로 시간까지
있을건 다 있는 환경에서 출발했죠. 게임계를 억죄이는 mb정부가 저런말을 했다니 어이가 없네요... 돈이나 주면서 그말했으면 이해하고 넘어갑니다...
그냥 그렇다고~
2009/02/04 22:33정말 자기 입으로 나오는 말이 무슨 뜻인지 하나도 정말 하나도 모르는 것 같은 분이네요...
2009/02/04 22:39될때까지 하라고 하겠죠!!! 부디 청0대 계신 분들아 그 분 좀 말려주세요.. 그래도 당신들은 배울만큼 배웠잖아...
개또라이...
2009/02/04 22:41이러다 진짜 실현이 되면 더 헐ㄷㄷ;; 한 상황입죠. 본좌 레젼드이외의 새로운 신화의 재창립인가? 또, 김본좌처럼 진정한 사나이가 세상에 또 배출될 것인가?
2009/02/04 22:43그런게 만들어라 하고 말만 하면 뚝딱 만들어지는게 아닌데...
2009/02/04 22:44그의 맞는 정책과 투자가 절싱히 필요한데....
삽질만 하려고 발버둥치려는 치는 놈이
게임통금법? 못들어봤는데 참 좋네요~
2009/02/04 23:02저녁부터 새벽시간 게임폐인 줄이는데 한몫할꺼 같은데요
청소년막아봤자 어차피 부모님 민번으로 할꺼니까 전부 막는게 좋을꺼 같네요
그냥 쥐와 딴나라당이 떠들어대면 대운하고 뭐고 다 좋지?
2009/02/04 23:13MB가 다 해주실 거야 하고 눈물이 절로 흐르지? 쓰레기 알바 종자 같으니라고.
규제철폐 규제철폐 하자놓고 전봇대까지 뽑는 생쑈하면서 업계를 죽이는 규제만들어놓으면 경제가 참 잘돌아가것네요. 쯔쯔...
2009/02/05 02:20그런 식으로 하나씩 빗장을 물리면서 권리와 자유를 제한하다 보면 어떤 일이 올까? 폐인 줄이기라고 하지만 그건 개인의 자유와 선택의 문제야. 사회는 가이드를 줘야하는 거지.
2009/02/05 09:56이거 보면서 좀 생각해 보렴. 재테크 정보나 스크랩하지 말구.
“제일 먼저 그들은 공산주의자를 잡으러 왔지만 나는 공산주의자가 아니었으므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들은 노동조합원을 잡으러 왔지만 나는 노동조합원이 아니었으므로 아무말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들은 유대인을 잡으러 왔지만 나는 유대인이 아니었으므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나를 잡으러 왔지만 나를 위해 말해줄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닌텐도 만들어 줄테니
2009/02/04 23:04쥐는 물러나라 쫌!
니가? 뭔수로? 정신차려라... ㅉㅉ
2009/02/04 23:06능력만 되면 닌텐도 만들어 주고 좀 대통령 그만 두라고 하고 싶다.
2009/02/04 23:18아 ~ 씨.. 돈을 그만큼 지원해주던지..
돈은 대운하에 다 쏟아 부으면서..
닌텐도 만들라고
초딩이군 정신차려라
2009/02/05 02:30자칭 경제 전문가라던 사람이, 우리나라 지식시장의 경제논리가 어떤지를 잘 알지 못했나 봅니다.. 답답해서 한숨이 나오네요....ㅜㅜ
2009/02/04 23:10삽으로 할수 있는 놀이가 있었다
2009/02/04 23:11삽을 타고 균형을 맞추면서 콩콩뛰는 놀이인데
누가 오래동안 떨어지지 않고 삽을 잘 타는가를 겨루는 놀이.
어렸을때 마땅한 놀이는 없고해서 마당 귀퉁이에 세워져 있던 삽으로 놀던 아련한 기억.
아마 그분이 할줄아는 유일한 놀이일꺼다
삽과 컴퓨터 왠지 어색하다
한나라의 수장이 저 모양이니 주변 국이 우습게 보지...ㅉㅉㅉㅉ
2009/02/04 23:12IT산업에대한 이해까진 바라지도 않는다.
2009/02/04 23:17대통령은 국어공부좀 해야 할듯......
어휴.....차라리 허경영이 대통령이 됐어야 돼.....
2009/02/04 23:18왕께서 하라면 하지, 왠 말이 많아. 대명박국의 백성이 대명박국의 국왕이 하라면 하면 되지...이런걸 원하는 거 아냐...하다 안되면 대운하 파면 되고..
2009/02/04 23:21하하..이런 재미도 인제 통신법 개정되면 오와리다..
자금은 지원할 생각도 안하고 만들라고 하면 어디 그게 됩디까 -_- 지원이라고 제대로 하고 그런말 하면 묵묵히 있겠네요
2009/02/04 23:21언급할 가치도 없지. 그냥 짖어라고 해요.
2009/02/04 23:32삽자루떼나 영화로 찍으세요
2009/02/04 23:42그래서 그 잘난 롯데월드도 허가한거군요!!!
2009/02/04 23:55그래~ 니똥 굵다!!!
차라리 MS 같은 회사 만들라고 하시지
2009/02/04 23:57MS 주가가 얼마인데
세상에 대통령말 듣고 실소한 경험은 처음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웃음이 터져나오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미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9/02/05 00:36먼저 인간이 되어야..
2009/02/05 00:40닌텐도 만들라고 하기 전에 현대건설이 부도났던 과거를 되돌아 봐야지.
이미 지난 일은 삭제되는 소용량 메모리.. 이메가바이트.
누가 저렇게 무식한 녀석을 대통령으로 뽑아논거야? 대체?
2009/02/05 01:08어 주글래?
도대체 정통부는 왜 없앤거야 당연히 it전반적으로 관리하고 선도해 나갈 정부기관이 있어야지 정통부 짤라서 이리 같다붙이고 저리 같다 붙이니 일이 추진력있게 제대로 밀고 나가지겠나.. 에휴 정말 하는거 보면.. 내가 해도 저거보다는 잘하겠다
2009/02/05 01:13일본 게임선전,광고,홍보나 해주는 식이니,,,대한민국은 대통령이 없다고 해도 되지 않을까!
2009/02/05 01:49가카덕분에
2009/02/05 01:55큰웃음 외침니다~
에효, 저런놈을 대통령이라고.......
2009/02/05 02:07무식해서 노가다는 잘뛸 인간형인데... 진로를 잘못정했군그려..
닌텐도가 하루아침에 만들어진줄 아시나. 우리나라 겜회사들 처럼 갑자기 큰 회사가 아닙니다.역사가 얼마나 오래됬는데 비교할걸 해야지..그래도 가만 생각해보면 틀린말은 아님.온라인겜에 편중돼 있는 국내게임게를 신랄하게 비판하려고 은유법을쓴거같음..
2009/02/05 02:40당장 끌어내서 죽이면 될 동물에게 합당한 발언을 기대하다뇨.
2009/02/05 02:32그냥 죽이면 될 것을, 큰 기대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임업체 알파테스터구요, 오늘 저 글 읽고
2009/02/05 03:32이젠 웃음조차도 안 나오고 짜증이 밀려오더라구요.
게임이 껍데기만 똑같이 만든다고 되는게 아닌데
겨우 한번 띡 보고서 무조건 만들어내라고 하다니
게임의 시작 자체를 모르는 사람이 한 말이라는거..
아..전 이제 저분만 보면 빈속도 뒤집어져서..
...문화적 기반이나 컨텐츠에 대해서는 생각도 안해보고 저런 망언을...
2009/02/05 03:41뭐든 그냥 열심히 삽질하면 될줄 아나보죠..
나라에 온통 쥐새끼꼴통들만 낙하산으로 앉혀놔서
2009/02/05 03:58초삼류국가가 됐는데 초일류제품이 나오겠나?
남보고 만들라고 하기전에
쥐박이가 먼저 인간정도는 되야하지 않을까?
이메가 새벽5시에 일어난다던데
2009/02/05 04:03일찍 일어나서 한다는 짓이
저런 헛소리나 지껄이는 거구나
그냥 더 자라~~~
괜히 낮에 내내 졸거면서
뭐하러 일찍 일어나서 햇소리하냐?
이메가가
2009/02/05 04:05300백억 기부한다고 사기친돈
전부 투자하고
하루 3시간씩 자고 연구해도
닌텐도같은 게임기 절대 못만든다.
역시 터진 입이라 말도 잘합니다 짝짝짝~ 볼따구를 터쳐버릴까보다.
2009/02/05 04:23젤 먼저 삭감한게 IT관련 예산인데 이뭐병은 주던 돈 다 뺏어가놓고
머라고 지금 나불거려쌌노?
할줄아는 게 삽들고 땅파는 것밖에 없는 놈이 뭐 알긴 하겠냐만은
최소 언행일치정도는 해야 니가 나라 녹을 받아먹어도 먹는갑다 하지
이건 뭐... 말마따나.. 그래 오바마같은 대통령 한번 만들어봐라 쥐새리야.
2mb 짜리 머리니...뭘 더바래여...ㅎㅎㅎ
2009/02/05 05:39오늘도 그 한계를 모르고 진화하는 2MB의 개그!
2009/02/05 05:50온국민이 뒤골이 땡겨서 죽을 때까지 계속되지않을까요?
우섭다/무습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알 것 같군요.
그런데 바꿔서 생각해보니,
닌텐도만 만들어내면 2MB가 대통령 확실히 그만둘꺼라면
온국민이 합심해서 만들어낼 수도 있을 듯......
2MB야, 원하면 닌텐도 아니라 플스,아이팟이라도 만들어줄테니
제발 지금 당장 대통령 그만둬주면 안 되겠니?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아첨부터 헛웃음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9/02/05 07:01청소년에 백해 무익한 게임산업... 돈만 벌려는 상술로 자기 아이도 망가뜨리게 하는 게임산업을 퇴출산업으로 지정해야 한다.
2009/02/05 07:11명박한 사람은 명박한 생각밖에 못하므로 이런 말을 했다지만...
게임산업을 발전시킬 필요는 없다....
게임이란게 백해무익한 것일뿐이다.
관련업계야 사활이 달려 있으니 그렇지 않다고 하겠지만.
지금처럼 청소년의 게임중독을 방임하는 풍조가 지속하면
청소년의 게임중독으로 일어나는 사회문제는 가공할 만한 것이 될 것이다.
게임산업을 깡그리 퇴출시킬 수 없다면
최소한 청소년들을 피시방에 출입을 할 수 없도록 관련 법을 바꿔야 한다.
어쩜 수준이 명바기와 똑같소. 누가 보면 쌍둥인 줄 알겠소. 명바기가 하고자 하는 말이 그말이라오.
2009/02/05 08:52그래서 다들 웃고 있는거 아니오.
청소년은 게임하면 안되는데 닌텐도 게임기는 만들어야 겠고....... 닌텐도 게임기는 누가 사???
그 말이 그대로의 의미라고 생각하시는 겁니까?
2009/02/05 07:56무조건적인 반론... 반박을 위한 반박으로 보이는데요.
참... 정신상태에 문제인듯.
무슨 의미오?
2009/02/05 08:54앞으로는 말하는대로 곧이 듣지 말고 굽어 들어야 겠구료.
남 정신상태 따지지 말고 당신 정신상태부터 점검하시구랴.
무조건적인 반론이 아니라 무식한 소리에 복장터지는 소리니......
ㅎㅎ 뭐 이거 웃을수도 없고...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인간이 그릇된 신념을 가진 부지런한 인간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주네요.
2009/02/05 08:38트랙백이 안먹어요;;;;
2009/02/05 08:56누군가 얘기하는 사안에 대해 너무 직역하여 해석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2009/02/05 09:11이 글을 쓴다고 2mb를 옹호하는 건 아닙니다.
제 해석으로는 2mb 생각에 닌텐도가 인기가 많아서 잘 팔리고 있는 것 같은데, (꼭 게임기가 아니더라도 다른 어떤 아이템이든지) 우리도 그런 획기적인 상품을 개발해서 일본 못지않은 세계적인 위상을 떨쳐보자 그런 쪽으로도 해석할 수 있지 않을까요...
물론 세계적으로 손 꼽히는 우리 제품 많이 있습니다.
그걸 2mb가 모르지는 않겠죠.
그러나, 특히 일본제품이 그렇게 인기가 좋으니 은근슬쩍 샘도 났을거라 봅니다.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IT 강국인데 분명 그런 인기 높은 제품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서 업체들의 분발을 부추기는 발언이 아니었을까 개인적으로 해석해 봅니다.
제 생각엔 닌텐도 같은 히트 상품을 "내 임기가 끝나기 전에" 만들으라는 속뜻이 있는 것 같은데요.
2009/02/05 09:26옹호하시든 안하시든 상관은 없는데...!! 투자도 안하고 있는데 그런말을 하니 업계사람들이 뭐 미치고 팔짝뛴다 이런거 아닙니까... 대체 왜 글을 다 읽어보시지 않으시는건지.. 분발을 부추기려면 환경이 되야되는데 억압이란 억압은 다 하고 있으니 안된다 이겁니다.. 제발.. 에휴..
2009/02/05 11:35이제는 대통령이 무슨말,행동을 해도 모든 사람들이 불신감만 가지니 이것또한 문제죠;;;
2009/02/05 14:25대통령께서 뭔가 획기적인 것을 개발해 보라고 지시한 듯 합니다. 그냥 두바이 같은 도시 만들라면 이해를 하겠는데 비유가 적절치 못해 욕을 먹는 듯 합니다.
2009/02/05 09:22문화적인 요소가 들어간 제품은 그것을 개발한 사회의 역량이 직접된 것이죠. 석유팔아 벌었던 몸을 팔아 벌었던 간에 돈만 처바르면 어디 듣보잡동네에 두바이같은 것 세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닌텐도디에스 같은 것은 풍요롭고 자유로운 경제적 사회적 풍토가 없으면 절대 개발 못합니다.
우리나라가 조선 강국이지만 초호화 유람선(퀸엘리자베스? 같은것)은 못 만드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러니깐 대통령께서는 자유로운 시위문화탄압금지, 경제적 양극화해소 이런 것을 먼저 해결해 주셔야 닌텐도디에스 같은 것도 나올 것입니다.
글쓴이가 어떤 의도로 이 글을 썼는지 모르겠네요.. 게임산업을 위축시킨것은 분명 노무현정권입니다. 바다이야기등 사행성 게임을 처음부터 규제하지 못해 사건이 터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건이 터진 다음 모든 게임산업을 규제했다는것이 문젭니다.. 그 당시 뉴스들을 검색해 본다면 아실테고.. 아무튼 이명박정권은 인수위당시에도 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뉴스에 '이명박'이란 제목만 보고 무조건 비판하는것 좋지 않습니다.
2009/02/05 09:24IT는 빈부격차를 심화하는 한물간사업이고 일자리 줄이는 주범이라고 본인이 직접 이야기하신 상태에서 만들어봐라.. 라고 했습니다. 어떻습니까?
2009/02/05 09:43내용이 이명박대통령을 씹는것만 보시고 이런댓글 무조건적으로 안다셨으면 좋겠군요.. 우리 각하님이 어떤말들을 했었는지 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노무현대통령때도 말한마디 잘못했다고 그리 씹어대더니,, 명박각하께선 말백마디 실수해도 그냥 넘어가도 되는가봅니다. ㅋ
2009/02/05 11:38오바마 같은 대통령 만들어라. 전 세계 어디가도 그이 안 좋아하는 사람 없더라.
2009/02/05 09:24옛날식으로 하자면... 일단 하드웨어를 찍어내고, 안팔리면 군인에게 독점 공급합니다. 그럼 소프트웨어 시장은 알아서 따라오게 되어있습니다.
2009/02/05 10:12결론> 까라면 깔 수도 있지 뭘. 권력도 있는 마당에.
슈1발 만들라면 만들면 되지
2009/02/05 10:14다 니들 위해서 그런거야
하하하하... 게임통금법.. 그거 좋네요...ㅋ
2009/02/05 10:15자신들이 하는짓은 어떤영향을 미치는지 전혀 깨닿지 못하면서..
지금 눈에 보이는 좋은것에는 마음이 가는가 봅니다...
다음에는 꼭 투표하고 놀러간다
2009/02/05 11:00정말 꼭 지킬거다
이런1818
왜 이런 시니컬한 반응이 나오는지 모르는 분이 가끔 계시네요.
2009/02/05 11:19예를 들어 비유해볼까요?
"생명의 가치를 소중히 여겨야된다."
좋은 말이죠. 누구 입에서 나오든지간에...
그런데 연쇄살인범이나 대량학살을 한 자가 이런 말을 한다면
사람들이 어떻게 받아들일 것 같습니까?
한국에서 닌텐도처럼 창의적인 제품이 나오기는 저도 바라는 바입니다.
하지만 정통부는 없애고, IT예산을 줄이고,
IT산업은 일자리창출에 도움이 안 되어서 그런다고 설명까지 한 사람이,
게다가 그 자신은 스크린세이버가지고 전정권이 PC를 못쓰게 만들었다고
말하는 수준의 사람이 그런 얘기를 하면 당연히 웃긴게 아닙니까?
죄송합니다. 실수로 트랙백이 2번 날아간것 같네요.
2009/02/05 11:29하나는 삭제해주실수 있나요??
하루하루 웃음거리만 될 소리만 골라서 하니...정보통신부 없앤 장본인이 닌텐도를 만들라고? 그리고 IT분야야 말로 중소기업의 협력속에 성과물을 얻는 분야인데 주구장창 일관되게 대기업 규제만 풀고 지원만 해주던 정부에서 무슨 뜬금없는 소리?
2009/02/05 12:36.... 게임기는 만들겟는데... 게임은 누가 만드냐... 맨날 복사 붙여넣기로 게임하는 사람들... 만든사람들은... 손만 빨라는예기?? 이럴수는 없는건데... 나도 복사 붙여넣기로 심심풀이로 게임을 하고 있다... ㅠㅠ
2009/02/05 12:39일할곳이없네....개발자 놀고있음~ㅠ
2009/02/05 12:58제목만 있고 내용은 없는것 같음
2009/02/05 13:21온라인겜에 편중돼 있는 현 한국게임계를 향한 신랄한 비판아닐까?
2009/02/05 13:26무조건 딴지거는게 잘하는 것이 아닙니다.
2009/02/05 13:46일본은 이처럼 흥미있고 학습되는 제품을 만들었는데 우린 지금도 그걸 왜 만드느냐라고 하는 수준이니 할말없습니다. 일단 사용해보고 딴지거세요...
게임기 하나가 가격대가 15만원에다가 기본 프로그램하나마다 4만원대이다.원칙적으로한다면 게임하나마다 4-5만원줘야하는 천문학적인 사업이다.
사실 얼마전 울 아이의 조르는통에 거금 들여 사주면서 왜 이런 게임기하나 못만드는 한국이 의심스러웠다. 기분도 찝찝...폭리에 찝찝...
서비스센타는 고작 전국에 한곳이고 전화는 거의 불가능...이정도면 뭔말인지 알겠죠?
사자마자 1주일만에 화면깨져 a/s겸 정비센타인 유일한곳에 택배해서 구정끼어2주만에 받았읍니다. 6만원 고스란히..결국 26만원짜리 닌텐도 샀지요.
일제가 왜 좋은지는 어린이들이 사용하는것보면 알겁니다.이대통령이 반한정도면...
함 들여다 보세요..엄청난 매리트가 있구 앞으로도 얼마든지 무한정 발전될수밖에 없는 게임기에 왜 한국제품이 하나도 없는지가 궁금했습니다.
혹 일본나라위해서 한국엔 게임기 만들지 말라고 했거나 정책적으로 막은것은 아닌지 궁금했습니다.이거 정말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단순히 생각이 난것입니다.
게임 만들어 복제 소프트웨어 돌아도 단속안해 게임업체 다 말아먹은 건 이미 오래된 문제니까 둘째치고. 이 정부 들어와 IT사업 죽이고(부처별로 10%씩 예산을 감축하라는 지시가 내려와 IT 관련 사업이 우선적으로 삭감되고 있는 상황임), 정통부 없애고...
2009/02/05 14:15닌텐도와 소니도 처음부터 성공한 것 아닙니다. 그만한 토양이 있었죠. 닌텐도 위하고 DS 성공하기전까지 말아먹은 게임기도 많았구요. 그래도 정품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되니까 성공한 것이구요.
한국이 의심스러우시다구요? 그러면 IT사업 환경부터 일단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아. 니잔해 9월 이명박 대통령님께서 한 명언도 있군요.
2009/02/05 14:21"IT는 일자리를 줄이고 고용창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맨날 삽자루만 쥔 사람. 노트북 켜고 삽질하면 뭐든 나오는 줄로 알고 한달넘게 컴터앞에서 파워는 안누르고 삽춤춘 사람. 뭘바랍니까? 게임투자보단 게임기 가격만 있다면 게임은 무한히 딸려오는 호박덩굴로 아는 사람인데. 기대할 껄 기대해야지. 지금도 뭔소린지 모를껄요. 일본사람이 대~일본말로 설명해야 알아듣는 시늉이라도 하지.
2009/02/05 14:57USB 하나도 2GB면 너무 작은 세상에서
2009/02/05 15:232MB로 살고 있으니...
생각하는 것도 그 용량이겠죠.
우리는 윈도우 같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없다는 패배주의에 열등감에 푹
2009/02/05 18:03쩔었군그래, 주인장이 말야.
이명박 대통령의 발언이 실소를 일으키기에는 충분하지만
먹잇감 하나 발견하니 피냄새 맡은 피라니아마냥 달려들어 물어뜯는
버러지 네티즌들...
큭큭 그런데 평소에 키보드 하나 잡으면 천하무적인 분들이
투표일에는 어디를 가시더라?
아 실수... 죄송합니다.
2009/02/05 18:06빌어먹을 네이버가 자극적인 제목 잘도 뽑아서 올려놨군요.
주인장이 한 발언으로 착각하고 읽지도 않고 헛소리했군요.
"우리는 윈도우 같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없다는 패배주의에 열등감에 푹
쩔었군그래, 주인장이 말야." 이 부분은 철회합니다.
저 사람이 양쪽에서 다른 말 하는 게 한두번인가요...
2009/02/05 19:53이제는 "니 맘대로 해라"라는 생각뿐입니다. 그저 허탈할 뿐...
tmax라는 회사가 윈도우즈를 만들고 있다던데,
2009/02/05 19:58그럼 그분이 시켜서 만들고 있는건가...
닌텐도 같은 대가리
2009/02/07 21:05차상위계층 21만명에 대한 복지혜택 중단.
2009/02/07 21:50기초수급지원대상 축소.
이런 상황에서 "어려운 사람에 대한 복지에 신경쓰라"고 이야기 하는
지도자의 모습을 과연 누가 신뢰를 할것인지?
어린아이랑 통화하고, 할머니 목도리 걸어준다고, 진심으로 보이는건 아닌데.
지난 10년동안 문화산업의 규제가 대부분 풀렸죠.그 성과는 한국영화 연예산업의 발전과 한류열풍이었구요.이제부턴 다시 온갖 규제가 실시되고 창의력이 중시되는 문화산업은 다시 하향길이죠.IT산업도 물론...정통부도 없애고 과기부도 없애고 그래놓고 어쩌라구...정말 답이 없는 정권입니다.
2009/02/08 03:09정말 화부터 난다..
2009/02/08 10:13이 새끼때문에 화병으로 빨리 죽을 듯..
미국좀 보세요
2009/02/08 18:49오바마 대통령좀 보세요
우리나라는 저런 대통령도 못 내보냅니까? -_ - ;;
RSS 미뤄두었다 보니 완전 인기글이 있었군요;
2009/02/22 09:51다른 건 아니고 저기 노컷뉴스 링크가 안 걸린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