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와 시만텍 안티바이러스를 번갈아가며 사용해 온 지도 벌써 10년을 훌쩍 넘고 있다.(사실 기억도 잘 안 난다 --;)
운이 좋게도 인터넷, 보안, 소프트웨어만 10년 동안 맡아 취재해왔던 경력 때문에 줄곧 정품을 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일부 중간에 업그레이드나 기한 연장, 또는 새로운 PC로 교환할 때는 두 어 번 정품을 다운로드샵에서 샀던 경험도 있다.
보통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PC가 3대가 넘는 경우가 많아 안티 바이러스는 웬만한 종류는 다 써봤다. 물론 전문적인 리뷰를 끊은 지는 꽤 됐다. ^^;
가장 최근의 글은 [2007/11/26 알약 vs 빛자루 vs 노턴 360]라는 글이었고 욕도 꽤 먹고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줬다는(?) 격려도 받았다.
그러다 두어 달 전 노턴 360의 기한이 만료됐다. 정품이긴 했지만 테스트 버전이라 기한을 연장하는 데 실패했다. 그렇게 두어 달을 무료 백신으로 버텼다. 불안하게 --;
그제인가 태터앤미디어 측으로부터 V3 365에 대한 리뷰 요청이 왔고 리뷰를 위해 V3 365 1년 사용권을 주었다.
낼름 받아 먹은 것은 당연지사. ^^
약 1년 여 동안 빛자루 정도만 써오다가 정품을 쓸 기회이니 얼마나 좋은 기회인가. 오늘 저녁에 집에 있는 PC에 설치하고 내일은 휴대용 노트북PC에 설치할 생각이다. 3개의 PC에 사용할 수 있으니 나머지 하나는 나중을 위해 남겨둘 예정이다.
안타깝게도 두 PC 모두 비스타 환경이라 일반적인 XP 환경과 비교하기는 좀 힘들겠지만 두 대의 PC에서 사용하면서 리뷰를 준비할 생각이다. 늘 그렇듯이 내 맘대로 솔직하고 '전문적이지 않은' 리뷰를 생각하고 있다.
내가 받은 버전은 V3 365 PC주치의 버전으로 V3 365 스탠다드와 PC주치의 두 프로그램의 라이선스 묶음이다. 가격은 현재 할인가 52,800원. 1년 사용료다.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면 싸겠는데 아무래도 3대의 PC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리 비싼 편은 아니라고 본다. 시만텍의 비슷한 기능(원격지원 기능 제외)의 시만텍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의 경우 64,900원이다.
그나저나 안철수 전임 의장이 떠난 뒤 김철수 사장님의 부고를 듣고, 무료 백신 시장에 대한 논란 등으로 안철수연구소가 위태위태해 보였는데 지금은 괜찮은지 모르겠다.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종합 보안 서비스 V3 365 클리닉 [소개]
Tracked from 아크비스타 :: 아크몬드의 비스타블로그 삭제들어가면서...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최근 사용중인 V3 365 클리닉에 대한 글입니다. 조금 주제를 바꿔서 컴퓨터 보안 프로그램에 대해서 쓰고 있습니다. V3는 아시죠? 안철수 연구소의 V3는 올해로 개발 20주년을 맞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백신을 개발하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안철수 연구소의 보안 제품입니다. 최근 들어 각 포털사이트 및 여러 무료 백신들이 판을 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2008/05/30 02:00 -
노트북과 V3
Tracked from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삭제와이프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이 지난 금요일날부터 계속해서 이상하다고 해서 일요일날 저녁에 시간을 내서 고치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상태를 보니 노트북에 백신이 제대로 설치가 되어있지 않았고, OS 패치도 최신 상태를 유지하지 않은 상태여서 좀 심각하게 보였습니다. 나타나는 증상은 노트북을 부팅한 후 오래지 않아 노트북이 먹통이 되는 문제인데, 부팅한 후 10분 정도도 버티지를 못하는 것을 보면 이전에 이런 비슷한 증상을 고친 경험으로 볼 때 아무래도..
2008/06/02 2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