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제가 다니는 회사를 쪼아서 링블로그 3주년 기념 겸 회사 마케팅에 도움이 되라고 쓰는 포스트입니다. 회사에서 받아낸 선물도 있답니다.^^

자, 출발합니다. 야후!코리아가 4일 국내 웹맵(웹맵이라고 굳이 이야기한 이유는 국내법상 불법인 G모사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염두에 둔.. ^^)으로는 처음으로 60cm급 위성지도를 선보였습니다.

단순히 서울 등 대도시 일부 지역만 추가한 것이 아니라 지난 9월 전국의 약 50%에 걸쳐 업그레이드 한 2m급 최신영상 위성지도 서비스의 전국 지역 확대 개편을 동시에 완료했습니다. 솔직히 웬만해서는 제 회사 이야기 잘 안 하는데요.. ^^ 이번 위성지도는 자랑할만 합니다.

야후코리아, 국내 최고해상도 60cm급 위성지도 출시 [뉴시스]

간단히 어떤 모양인지 보시려면 가뿐하게 클릭!
<타깃은 서울랜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링크가 귀찮으신 분을 위한 캡처입니다. 그림을 누르면 커집니다~ ^^

여기서 더욱 중요한 포인트는 이 지도들을 다른 개발자, 또는 파트너사들이 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자세한 내용은 야후!거기 API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물론 이 내용을 두고 별 감흥이 없다는 반응도 있고 아예 이 소식 자체를 모르시는 분도 계실 것이라고 봅니다. ^^

별 감흥 없는 야후코리아의 국내 최초 60cm 해상도 위성지도[킬크로그]


그래서 그동안 야후!거기 지도팀이 얼마나 고생해서 만들었는지를 알고 있는 제가 응원해주기 위해 이벤트를 열 생각입니다. 마케팅팀을 꼬셔서 상품을 협찬하고 링블로그 개설 3주년 겸 야후! 초고해상도 위성지도 트랙백 이벤트를 엽니다.

상품부터 공개할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 타거스 가방: http://ioemen.tistory.com/188   2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LEXON back pack black 3개

총 다섯개의 노트북 가방을 선물로 드립니다. 응모요령은요. 특별하진 않습니다.

야후! 위성 지도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께서 야후! 위성 지도에 대한 글을 써주셔서 이 포스트에 트랙백을 달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5분을 선정해서 노트북 가방을 배송해드리겠습니다. 쉽죠? ㅋㅋ

 --------------------->
자, 여기까지는 간단한 야후! 초고해상도 국내 위성지도 관련 소개와 이벤트였구요. 이것만으로 덜렁 내놓으면 아쉽겠죠.

야후!거기 지도팀과 함께 간단한 인터뷰와 함께 추가 정보를 받았습니다. 매우 격정적으로 메일을 보내줬는데 제가 가감해서 적겠습니다.

이른 바 <[전격 인터뷰] 야후! 초고해상도 위성지도의 진실 편>입니다.

■ 야후! 초고해상도 위성지도가 최신 데이터가 아니라는 의혹(?)이 있다.
이번에 추가된 전국 2m급 영상은 2008년 여름 촬영분이 맞다. 지난 9월에 50%만 커버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사진이 없어서였다. 그런에 이번 여름에 추가로 찍은 사진을 확보해 업데이트를 한 것이다.

■ 서울 지역 위성지도가 구글 영상과 똑같다는데 어찌된 일인가.
맞다. 구글의 데이터와 동일하다. 2006년 데이터가 현재 서비스되고 있다. 하지만 원래 2008년 영상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기술적인 보완을 위해 임시로 서비스되고 있는 것이다. 조만간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 다른 곳은 어떤가? 혹시 구글꺼 훔쳐온 거 아닌가?
그럴리가.. --; 구글이 안보이는 올림픽공원 동쪽 및 용인,죽전 지역이나 분당, 남양주(덕소), 미사리 같은 지역은 금년 여름 촬영 본이다. 경기도 광주나 부천 지역도 구멍 없이 커버하고 있다. 이는 다른 어떤 업체도 하지 못하고 있다. 부산은 거의 전부 2008년 여름 데이터다.

■ 다음은 항공사진 서비스를 미는 거 같은데..
야후!도 작년부터 올해 봄까지 다양한 항업사들과 만나서 항공사진 관련 협의를 진행해왔다. 문제는 표준 지도와 항공사진이 일치하기 어려운데다 전국을 커버하기에 무리가 있어서 유보중이다.

■ 야후는 항공사진을 서비스하지 않겠다는 것인가?
야후! 본사는 항공 서비스가 있긴 있다. 써니베일 같은 지역을 보면 항공 영상도 보인다. 구글도 일부 지역을 항공사진으로 서비스하고 있긴 하다.

그런데 왜 야후!코리아가 항공사진 서비스를 못하냐 하면 바로 국내 법규정이 항공영상을 해외로 반출할 수 없게 돼 있기 때문이다. 거꾸로 다음이나 네이버 항공영상은 해외에서 보이면 안 된다. 당연히 오픈API로도 제공이 불가능하다. 그만큼 활용 가능성이 떨어지고 법제도적인 보완 없이 서비스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 그럼 파란과 다음이 항공사진을 미니까 급하게 위성사진을 미는 것 아닌가?ㅋㅋ
야후는 이미 2005년부터 본사와 위성영상 관련 협의를 시작했다. 그 첫단계로 2007년도에 닷컴 플랫폼 갈릴레오로 지도를 교체했고 이제 위성영상 제공에 이른 것이다. 국내 법에 맞추어 모든 절차를 밟아서 문제가 없는 고해상도를 제공하기 위해 시간이 의외로 많이 걸렸다. 구글도 하루속히 이 문제가 해결되길 바란다

■ 위성영상을 SK에서 제공하는 건가?
그런 말도 안 되는... --; 참고로 위성영상들은 야후맵스에 올라가 있다. 한국 위성지도를 확보하기 위한 비용은 모두 야후!코리아가 부담했다.
참고로 본사 담당자들이 병상에 누워서도, 휴일에 야근까지 하면서 도와줬다. 대단한 협력이다. 거리상 먼 곳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도와줬다.

■ 이외에 하고 싶은 말은?
야후는 한국 정부를 최대한 인정하고 협력하고 있다. 또한 동시에 불합리한 법은 개정할수 있도록 노력중이다. 지난번 9월 맵데이 때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는데 고객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어서 다행이다.

*** 야후!코리아 지도팀으로부터 이런 이야기도.. 왔군요..

추1) 그리고 지도 전쟁 그러는데 야후는 거기 론치 이후 계속 우리길을 가고 있다... 최근 야후 위성 론치 이후 경쟁사가 너무 뛰어들면서 전쟁이라 불리게 된 것 같다.

추2) 2m 전국 추가 영상은 금년도 촬영본이 맞습니다. 다만 60cm 제공 과정에서 안보이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60cm 제공 데이터는 지역에 따라 금년도 최신 영상이 있는 지역도 있고 그렇지 않은 지역도 있습니다. 아쉽게도 데이터는 확보했으나 아직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지역도 있습니다. 계속 노력할 예정입니다.

^^ 그래도 관심 가져주시는 것만으로 얼마인가! ㅎㅎㅎㅎ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8/12/05 11:08 2008/12/05 11:08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별 감흥 없는 야후코리아의 국내 최초 60cm 해상도 위성지도

    Tracked from 킬크로그  삭제

    오늘 오후 야후코리아는 보도 자료를 통해 국내 포털 최초로 60cm급 지도를 이용한 고해상도 위성지도를 자사의 지도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inews24 : 야후코리아, 60cm급 고해상도 위성사진 지도 선보여 서울 경기 일대와 6대 광역시의 경우 60cm급 고해상도의 위성지도를 공급하며, 나머지 전국 50% 정도의 주요 도시 등은 2m급의 위성지도를 제공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야후 지도의 상암 월드컵경기장) 하지만 야후가 제공하는..

    2008/12/05 12:47
  2. 지도의 전쟁에 뛰어든 야후...... 위성 사진으로 승부를 걸다,.

    Tracked from 바람아래에서..  삭제

    야후가 최근 국내 포털 최초로 60cm급 지도를 이용한 고해상도 위성지도를 자사의 지도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합니다. 구글 어스를 능가할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단순 비교를 해봤습니다. 우선 제가 살고 있는 동대구역 주변을 확인해봤습니다. 일반 지도 화면 입니다. 그냥 단순 하지만 일반적으로 포털에서 서비스 하고있는 정도이지요. 일반 지도화면에서 버스정류장 모드로 들어간것입니다. 버스 정류장의 위치를 확인할수 있네요. 이부분을 이용해서 버스 노선이나..

    2008/12/05 13:52
  3. 60cm 고해상도 위성지도 &amp; 전국 하이브리드로 개편!

    Tracked from 여기가 거기 - 야후! 거기 공식 블로그  삭제

    안녕하세요? 야후! 지도 담당자입니다. ^^ 바로 어제! 2008년 12월 4일 새벽, 오랫동안 심혈을 기울인 위성지도 제 2탄! 60cm 고해상도 위성지도와 전국 하이브리드 지도 서비스로 개편하였습니다...

    2008/12/05 17:45
  4. 야후 맵 vs. 구글 맵

    Tracked from  삭제

    최근 지도 관련 서비스 소식이 여기 저기서 들려온다. 개인적으로는 최근 지도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려는 회사에 입사할 뻔한 적도 있어서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마침 링블로그 주인장께서 야후 지도 관련 이벤트를 하셔서 ^^; 급 포스트를 올렸다. 야후에서 맵 관련 서비스를 개편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국내 최초 60cm급 위성 지도(물론 구글 어스가 있긴 하지만 이건 어플리케이션이지 웹서비스는 아니다) 2. 대도시 뿐 아니라..

    2008/12/05 20:05
  5. 야후 지도의 진실 (뭔가 2% 부족할때라면 이럴때를 ...)

    Tracked from 종달의 겜생겜사(Game生Game死)  삭제

    나는 인터넷 지도서비스를 구경하면 가장 1차적으로 구경하는게 있다.... 그건 우리집 지붕! (-ㅁ-)a 그리하여 소개 한다... 각 지도 서비스(그거도 위성지도...)의 우리집지붕을..... 아이고 일단 티스토리의 지도를 표시한건데... 이거 집주소 너무 적나라하당...(그래서 수정...) 그럼 이걸 그대로 구글 맵을 한번 구경? 크게 보기 구글맵으로 봣을때 대강의 우리집 위치다... 구글 어스로 보면 좀더 자세히 나오지만 웹어플이 아니기에 과감히..

    2008/12/07 03:12
  6. 지도서비스가 온다!

    Tracked from 원맨쇼 로그 round 1  삭제

    얼마전 야후 거기의 아이폰용 서비스를 이야기 한적 있다. 구글맵의 국내서비스가 전무한 시절 만들어낸 아이팟 혹은 폰에서 사용할수 있는 웹어플이었다. 얼마전 구글맵의 국내서비스를 시작했다는 소식을 접했으나, 국내법에 의해 직접 서비스를 할수없어 Co.kr로 접속했을때만 서비스가 되는 바야흐로 반쪽서비스로 전락했다. 더군다나 터치에서는 COM 서버를 사용하니까 사용할수 없는 셈이다... 국내포털들이 최근 여기저기 선보이는걸 보니, 스트릿뷰 같은 지도서비..

    2008/12/07 14:58
  7. 야후코리아 60cm급 위성지도 살펴보니..

    Tracked from VoIP on WEB2.0  삭제

    이번에도 지도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 볼까 한다. 요즘 국내에서 지도를 둘러싼 포털 간의 경쟁이 거의 전쟁 수준이다. 지도 위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향후 모바일에 지도가 결합될 경우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 각 업체마다 지도 서비스에 많은 투자를 단행하고 있는 듯 하다. 지도 서비스와 관련된 국내 주요 플레이어를 살펴보면.. 지난 9월에 거기 맵데이를 개최하며 꾸준히 지도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며 최근에 60cm급 위성..

    2008/12/10 20:16
  8. 지도 플랫폼 혁신의 시작, Daum 스카이뷰/로드뷰

    Tracked from likejazz.COM  삭제

    일전에 네이버 지도를 칭찬한 적 있다. 서비스 주체가 어디냐를 떠나 좋은 서비스를 아끼고 칭찬하는 것은 당연지사. Daum은 API 조차 없음을 아쉬워했다. 이제 상황은 변했다. Daum도 지도 API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벤트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뿐만 아니다. 더 놀라운 기능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항공 사진 스카이뷰 도로 직찍 사진 로드뷰(참고: 명칭이 스트릿뷰에서 로드뷰로 변경되었음) 언론에 몇장의 사진이 공개됐다. 그런데..

    2008/12/11 17:43
  9. 야후위성지도, 구글위성지도

    Tracked from JasonPA  삭제

    워낙 사는 곳이 전원 스러운 지라.. 온갖 지도 서비스에도 불구하고 도무지 알려줄 방법이 없었다. 네비게이션으로 찍어도 안나오기도 했었고, 요즘은 나오긴 하는데 사람들이 찾아오다가 여기가 음.... 하면서 항상 전화를 하곤 한다. 최근에 점점 좋아지는 지도 서비스들로 다시금 동네 근처를 보니...  집은 어차피 찾아도 안보이니 ㅡㅡ;; 근처 동백중학교를 잡아봤다. 아래 보다시피 야후는 좀 예전 데이타이다. 몇년전 사진인 듯.. 링블로그님의 블로그를..

    2008/12/16 14:44
  10. 야후 지도 거들떠 보기

    Tracked from 소년해방전선  삭제

    야후에서 60cm 급 위성지도를 출시했다고 하여 가보았습니다. http://kr.gugi.yahoo.com/map/ 야후는 그 전에도 위성 사진을 지원했었는데, 그 확대 비율이 안습적인 경지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구글과 같은 수준으로 확대가 되더군요. 60cm 급이라고 하면 픽셀 하나당 60cm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가로 세로 6m 인 구조물은 최대 가로 세로 10픽셀로 나타낼 수 있겠죠. 야후에서 전면으로 내걸고 있는 상암..

    2008/12/28 12:48
  11. 야후 지도에서는 우리집이 보여!!!!

    Tracked from 퓨리넬의 혼잣말  삭제

    포탈 지도서비스 전격 비교어제 새로운 집을 계약하였습니다.지금 살고 있는 원룸은 다~~~좋은데 창이 북북동이라 낮에는 햇빛이 아예 안들어 옵니다.그리고 지금은 동생과 둘이 사는데 올해는 친구와 함께 셋이서 살게 되어서 투룸을 구하다가어제 계약하였죠.니오님의 포스팅을 보고 '어? 네이버에서도 위성지도 서비스를 하네?' 해서부모님께 위치를 알려드리려고 제가 계약한 집을 찾아봤습니다.&lt; 유성구 궁동과 장대동. 이게 최대 확대입니다. &gt;아래...

    2009/01/07 19:51
1  ... 621 622 623 624 625 626 627 628 629  ... 1951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