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포스트는 태터앤미디어 파트너로 삼성전자 T*옴니아 마케팅에 참여하면서 쓰는 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옴니아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여기저기서 다양한 정보가 쏟아지고 있네요. 솔직히 개인적으로 하드웨어 스펙에 대해 그다지 관심은 안 갑니다. 일단 제품은 써보고 편리한가, 쓸만한 소프트웨어로 구성돼 있는가로 평가하기 때문이죠.

T*옴니아는 단순한 단일 기기로서가 아니라 다양한 복합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 기기입니다. 그런데 말이 쉬워 '복합'이지 아마도 일반 사용자들(특히나 통화 걸기와 받기만 사용하시는 분)에게는 상당히 당혹스러운 제품일 겁니다.

지난 10여년 동안 PDA를 3가지 기종(HP 2종, 셀빅 1종)을 사용해왔던 저로서도 휴대폰 기능이 가능한 PDA, 그것도 한국이란 특수한 이통사 환경을 가진 우리나라에서 T*옴니아 같은 제품이 나오길 간절히 기다려왔으나 성공 가능성에 대해 상당한 의구심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겠더군요. ^^

어찌됐든 제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IT업종이라서 T*옴니아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는 있지만 일단 개념이 쉬운 제품은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곳은 그만도 그렇지만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곳을 위주로 카페 3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참고로, T*옴니아 운영체제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모바일 6.1입니다. 따라서 윈도우 모바일 5/6, 윈도우 포켓피씨 2003 이상과 호환되는 프로그램은 어떤 자료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이 더 많으시겠지만 혹여라도 검색으로 찾아오시는 분을 위해 유용한 사이트 몇 곳을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투데이피피시(Today PPC, http://www.todaysppc.com/) ★★★★
꽤 오래 전부터 운영되고 있는 곳이라서 자료실도 풍부하고 카페 안에서 활동하시는 분들끼리의 친목도 꽤 단단한 곳입니다. 국내 자료는 물론 해외 자료까지 다양한 자료가 올라오고 있구요. 기종별로 검색을 하거나 기능별로 검색을 하기에 편합니다. 단, 조금 오래된 시스템이라 디자인이 약간 당황스럽고 RSS 구독을 위한 기능이 없어서 직접 들어가야 한다는 단점이 있군요. 댓글로 투데이피피시에도 RSS가 있다고 알려오셨네요. 아, 그러고보니.. 게시 목록 상단에 존재하는군요.^^ 죄송합니다.

당연히 회원으로 가입돼 있어야 제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마이미츠(My MITs, http://www.mymits.net/) ★★★
마이미츠는 예전에 삼성 MITs 제품군에 대한 관심이 있을 때마다 들리고는 했던 곳입니다. 이 곳은 스마트폰을 위주로 한 정보 카페이다보니 당연히 기기도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정보가 유통됩니다. 자료실 규모나 종류는 투데이피피시와 별반 다를 것은 없지만 좀더 구체적인 정보를 얻기 편하고 기종별로 정보를 획득하기 쉽습니다. 초심자들은 꼭 댓글까지 곰곰하게 읽어보는 습관을 가져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네이버 스마트폰 카페(http://cafe.naver.com/bjphone) ★★★☆
포털 카페 가운데에서는 네이버 스마트폰 카페가 꽤 유용한 것 같아 소개합니다. 등업하기도 쉽고(기종만 등업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는 ^^) 자료실이나 정보 게시판도 기종별로 잘 분류되어 있습니다. 최근 들어 옴니아 관련 정보가 속속 올라오고 있으니 옴니아 폰을 들고서 무엇을 해야 할지 당황하지 말고 달려가시기 바랍니다.

기타 T*옴니아 사용자라면 공식 루트를 즐겨찾기로 갖고 있어야겠죠? 아무래도 1월에 T맵도 나오고 하면 다운로드를 받아야 할 곳이 공식 루트여야 할테니까 말이죠. 아시겠지만 MS, 삼성, SKT가 합작해서 야심을 갖고 내놓은 제품이라 이 세곳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보름에 한 번 정도는 들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모바일 [한국]
Microsoft Windows Mobile [미국]

한국에서는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미국에서는 윈도우 모바일용 토털 액세스(Total Access)라는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삼성과 LG가 주요 고객은 맞는가 봅니다. 전면에 LG제품과 삼성 제품이 떡 하니 나와 있군요.

■ SKT T월드 (http://www.tworld.co.kr/)

뭐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는 그냥 이통사 사이트입니다. 현재 그만은 Net1000 요금제를 쓰고 있는데요. 1GB의 용량을 넘기게 될지, 아니면 모자르게 쓸지 모르겠지만 최소한 모바일 블로깅을 하면 넘길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란... ^^ 걱정이 앞서는군요.

▶ 그만의 모바일 블로깅 테스트 잠깐 맛보기
http://ringblog.textcube.com/113
http://ringblog.textcube.com/114

■ 삼성 애니콜 (http://www.anycall.com/)
여기에 옴니아 리뷰가 몇개 올라와 있으니 참고해보시구요.(누가 다 읽는다고 이렇게 길게 올려놓으셨는지.. 쿨럭^^;)

일단 중요한 업데이트나 드라이버는 제조사에서 받아야 하는 것이 맞겠죠? 하지만 MS, SKT, 삼성 사이트보다 위에 소개해 드린 동호회 사이트가 좀더 실감나는 정보가 풍부합니다.

■ 옴니아 공식 블로그 (http://t-omnia.anycall.com/)도 콘텐츠가 쌓여가면 제품 선택에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8/12/09 10:07 2008/12/09 10:07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삼성 소비행위는 나라 말아먹는 일

    Tracked from Ubuntu Linux | 자유 평등  삭제

    삼성의 공개된 양아치짓들을 나열해 보자. - 하청업체 후리기 - 언론 후리기 - 인간의 생명과 자연의 생명을 유린하고도 나몰라라 - 법치질서 후리기 - 소비자 후리기 - 국민의 아이큐 똥강아지 취급하기 - 세금 떼먹기 - 무노조 관철하고 자랑거리로 둔갑시키는 철면피함 - 생산사원이 죽어나가도 나몰라라 하는 기업이 '또 하나의 가족'을 외치는 철면피함 - 장애인고용? 그 까이거 돈으로 해결해 이렇게 광범위한 대국민 양아치질을 싸는 기업이 삼성이다. 니..

    2008/12/09 17:29
1  ... 619 620 621 622 623 624 625 626 627  ... 1951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