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진 의원은 본인의 발언에 대한 사과문을 NHN에 보냈다.
NHN은 이 사과문을 공지해 놓았다.[공지문이라 전문을 복사해온다.]
http://nboard.naver.com/nboard/read.php?board_id=nvnews&nid=434
한나라당 진성호 의원이 NHN에 드리는 사과문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지난해 7월 한나라당 진성호 의원을 상대로 NHN이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진 의원에게 '네이버 평정 발언'에 대하여 사과의 뜻을 밝히라며 조정 결정을 내렸습니다.
결정문은 진 의원이 본인의 발언에 책임을 지고 NHN에 공개 사과하고 ‘네이버 평정 발언'이 사실 무근임을 명확히 해명하라는 내용입니다.
당사가 지난해 진 의원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목적은 금전적 배상보다 발언의 진위 여부를 명확히 밝혀 해당 발언으로 훼손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이용자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함이었으며, 이번 조정 결정이 이 목적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결정을 수용키로 했습니다.
앞으로도 NHN은 원칙에 입각한 균형 잡힌 서비스로 이용자 여러분들의 신뢰에 부응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HN 드림
[한나라당 진성호 의원이 NHN에 드리는 사과문]
이 사건과 관련한 시사점.
1. 현직 국회의원이 포털 사업자에게 공식적인 사과를 하였다.
(고작 이 짧은 국회의원의 사과를 받자고 그 생고생을 했나?)2. 문장 속에서 자신의 발언 자체는 부정하면서 그 발언으로 인한 유감을 표명하는 모순을 보여줬다.
(발언 내용은 사실이 아니지만 사과한다고?)
** 덧, 발언은 사실이고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는 말이라는 해석이 있습니다. 제 의구심이 좀 오바인 거 같긴 합니다. ^^ 설마 사과문인데.. 제멋대로 쓴 건 아니겠죠.
3. NHN은 그동안의 끔찍한 사용자들로부터의 오해에 대한 어떠한 피해보상조치도 없이 조정 결정을 그대로 받아들였다.
(말 한 마디로 천냥빚-10억원 갚았다고 인정해준 대인배?)
4. 이 한마디로 10억원의 피해와 견줄 수 있다는 말일까? 아니면 애초에 10억원 피해배상액은 쇼였던 것일까? 그것도 아니면 10억원 이상의 보상을 받고 있는 것일까? 뭐지? 이 생뚱맞은 느낌은...
참 요지경 세상이다. 한국은...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한나라당 진성호 의원의 이상한 사과
Tracked from Shawn's Story 삭제지난 대선이 진행중이던 2007년 9월 21일에 한나라당 이한구 정책위의장이 주최한 뉴스콘텐츠저작권자협의회 소속 인터넷단체 관계자들과의 오찬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했던 몇몇을 통해서 당시 이명박 대선캠프의 뉴미디어분과 간사를 맡고 있던 진성호 전 조선일보 기자가 “네이버는 평정됐고, 다음은 여전히 폭탄” 이라는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관련기사 : “네이버 공정, 다음은 주시…방송은 적대적” 이 발언이 직접적인 영향을 끼쳤는지..
2009/07/02 19:27 -
인터넷의 역사[The History of Internet]
Tracked from Humanist 삭제인터넷의 역사 The History of Internet Click-->English Version is Here<--Click Director and Animator by Melih Bilgil Translation by Karla Vesenmayer Scientific Management by Prof. Philipp Pape Journal + 정리(받아 적기+번역+의역+소제목) by Joon H. Park Used Im...
2009/07/08 2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