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데스크탑과 인터넷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구글 팩 베타 한국어 버전 출시

구글(www.google.co.kr, CEO: 에릭 슈미츠)은 오늘, 데스크탑과 인터넷을 이용하는 데 있어 보다 손쉽게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무료 소프트웨어 콜렉션인 구글 팩 베타 한국어 버전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구글 팩을 사용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을 신속히 검색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를 차단할 수 있고 또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번에 구글 팩을 통해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들은 구글의 높은 소프트웨어 기준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동종 소프트웨어 중에서도 최고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구글 팩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살펴보면:

어도비 리더: PDF파일 검색, 보기, 인쇄기능 제공

갤러리플레이어 HD 이미지: 세계최초로 스크린세이버, 데스크탑 또는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HD화질 수준으로 제공

구글 데스크탑: 데스크탑내 인터넷사용기록, 파일, 이메일 검색기능 제공

익스플로러용 구글 툴바: 익스플로러에 구글 검색메뉴 설치

구글 툴바를 포함한 모질라 파이어폭스: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인터넷검색환경 제공

피카사: 보다 빠른 사진 검색, 편집 및 공유기능 제공

노턴 안티바이러스: 6개월 무료업데이트 제공

리얼플레이어: 음악 및 비디오 파일 재생 및 관리기능 제공

또한 구글 팩은 구글 업데이터도 제공하는데 구글 팩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들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관리하게 된다. 구글 업데이터는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출시되었을 때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주며 또한 이미 설치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사항을 체크하여 사용자가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사용자는 구글 업데이터를 통해 소프트웨어설치를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고 또한 손쉽게 자신의 컴퓨터에서 제거할 수도 있다. 한편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다.

구글 팩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소프트웨어는 업계에서 이미 최고의 소프트웨어들로 검증되어왔으며 또한 구글의 소프트웨어 기준에 대한 평가를 거쳤다. 이 소프트웨어들은 특히 사용자의 권리를 중시하는 구글의 정책에 따라 스파이웨어나 팝업과 같이 사용자가 자신의 컴퓨터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혹은 제거가 불가능한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는다.

구글 팩 베타는 윈도우 XP를 지원하며 파이어폭스 1.0과 익스플로러 6.0이상에서 실행된다.

구글 팩 베타의 다운로드 및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http://pack.google.com/intl/ko/pack_installer.html?hl=ko&gl=kr



--------------------->

위의 내용은 구글이 국내 홍보대행사를 통해 배포한 자료입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사족을 덧붙이자면.. 뭐랄까요.. 우리나라 사용자들에게는 약간 입맛에 잘 안 맞게 포장돼 있다는 느낌이네요. 미국에서 만든 김치찌게 맛이랄까..



어도비 리더: <- 구글 팩을 통해 굳이 다운받아 사용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네요.



갤러리플레이어 HD 이미지: <- 기능이나 성능면으로 따지면 꽤 괜찮은 프로그램. 하지만 HD 이미지의 효용을 느낄만한 디스플레이와 연결 가능했을 때 이야기지요. 게다가 굳이 HD 이미지를 통해 스크린세이버를 볼 필요가 있나요?



구글 데스크탑: 괜찮은 프로그램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면으로 따지면 그다지 '쿨'한 프로그램은 아닌데다 저사양 시스템에 상당한 부담을 주는 면이 있네요. RSS와 인터넷 활용의 극대화를 노리는 사용자에게는 꽤 추천할 만한 프로그램. 하지만 솔직히 따로 다운로드 받으면 그만.



익스플로러용 구글 툴바: 미국 사람들이나 해외 사용자들의 툴바 사용률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심지어 야후나 구글의 검색 기능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약 3분의 1이 툴바를 통해 직접 검색에 들어가죠.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 창을 주목하는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사용자들에게는 약간 다른 느낌이죠. 그리고 최근 확인한 바에 따르면 우리나라 툴바들도 마찬가지지만 주소창이 바뀌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한글 키워드를 이용할 수 없다거나 특정 사이트로 이동할 때 특정 주소 코드를 심어 직접 이동이 아닌 간접 연결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툴바.. 꼭 필요한 것만 하나 쓰시고 너무 많이 설치해둘 필요 없습니다.



구글 툴바를 포함한 모질라 파이어폭스: 흠.. 뜨거운 감자죠? 파이어폭스 따로 설치하면 될 것을 굳이 구글이 배포를 도와주는 이유는 모질라와의 제휴관계 때문이죠. 우리나라에서 파이어폭스는 전문가들에게만 환영받을 뿐 국내 비표준 환경에서 제대로 동작되지 않는 사이트가 많은 상황에 아직 파괴력은 크지 않군요.



피카사: 정말 멋진 프로그램이죠. 유료였던 프로그램을 구글이 사들이면서 무료화시켰던 만큼 프로그램 완성도나 속도 작동 편의성 모두 높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이 프로그램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죠. 다른 포털이나 이미지 관련 사이트들도 비슷한 종류의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디지털카메라나 캠코더에 딸려오는 프로그램들도 제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것만 쓰세요. 피카사 하나로는 사실 사진 관리 면에서는 괜찮지만 편집이나 합성 등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그다지 매력적인 SW는 아니겠죠.



노턴 안티바이러스: 6개월 무료 업데이트.... 6개월 이후의 압박이네요.. 쉐어웨어 형태에 익숙치 않는 국내 사용자들에게 6개월만 무료로 사용하고 나중에 돈내세요 하는 방식이 환영받지는 않을 듯.



리얼플레이어: 흠.. 장난하시나요? 거의 쓸모없는 프로그램입니다. 구글이 지나치게 비MS 전략에 따라 '이이제이'라고 MS 경쟁사들하고만 제휴를 늘려가는 모습이네요. 프로그램이 이미 덩치도 크고 콘텐츠도 별로 없고 기술적 완성도는 높지만 활용되고 있는 곳이 거의 전무인 우리나라 실정에서는 그다지 쓸모없는 프로그램이죠. 괜히 시작 프로그램 자리만 차지하는..



그래서 그만의 평가는...

구글팩 한글판은 활용성, 한국실정 등의 장애요소로 인해

별점 두개 반
★★☆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07/08 09:24 2006/07/08 09:24
TAG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