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업계가 부른다

Ring Idea 2007/07/15 12:31 Posted by 그만

블로거들을 초청하는 행사가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온오프를 가리지 않고 블로거들이 직접 세상과 맞상대하는 모습입니다.

항간에서는 블로거들이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하면 지금의 '뒷담화' 수준의 지루한 커뮤니티로 바뀔 것을 우려하지만 그만은 사실 그보다는 좀더 긍정적인 시각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블로거들은 새로운 유통처로서 이미 올블로그, 이올린, 블로그플러스, 오픈블로그, 캐리어블로그, 버즈 블로그 등을 활용해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음 블로거뉴스는 지금까지 가장 강력한 폭발력을 지닌 유통 채널로 자리잡고 있죠.

사용자 입장에서는 피쉬, 한RSS, 위자드닷컴, 뉴스2.0, 마가린, 마이네이트, 마이야후! 등 RSS 리더와 함께 개인화 솔루션들이 블로그 콘텐츠를 구독하는 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들 블로그와 관련된 서비스들은 종종 기자들도 부르지만 새로운 소식전달자로서 블로거의 역할에 집중하며 블로거들을 부르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업계에서는 대형 포털은 물론 작은 중소규모 사이트와 벤처들까지 갖가지 모임을 블로고스피어에 공지하고 블로거들을 모아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터넷 업계에서는 블로거들의 입지가 단단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겠죠. 얼마전 국내 최대 IT 전시회인 SEK에서는 아예 공식 블로거를 초대해서 취재활동을 돕기도 했습니다. 구글코리아는 종종 블로거들을 초대하는 행사를 공식 비공식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영역에서는 본사 임원들과 국내 전문 블로거들과의 만남도 이어지고 있죠.

어도비가 CS3 한글판 제품을 소개하면서 본사 에반젤리스트와 국내 언론사 기자와 블로거를 초청하기도 했습니다.

태터앤컴퍼니가 처음으로 연 태터툴즈 프로젝트 출범 기자간담회에는 아예 블로거석이 따로 마련돼 있기도 했죠.

지난 6월 말에 개최된 다음 주최의 Real UCC Conference 2007에도 블로거 5명이 초대받기도 했습니다.

꽤 된 이야기지만 문화관광부에서는 다음 블로거뉴스 기자단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기도 했습니다. 직접 장관이 나와서 블로거들과 이야기를 하기도 했구요.

지난 13일의 금요일 피빛과 비슷한 와인빛깔을 보여준 블로그코리아(www.blogkorea.org) 시사회가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후기를 올려놓고 있습니다.

그만도 그 자리에 참석했지만 이렇다 할 후기를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겠다'는 발표에서 건질 것은 사실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이죠. 일단 오픈한 다음 써보고 체험에서 우러나오는 후기를 써볼까 생각중입니다.

앞으로도 점점 더 많은 블로거들이 오프라인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준비가 되어 있으신가요?

곧 있을 인터넷과 블로그 관련 블로거 행사들입니다. 관심있게 지켜봐주세요~

야후!가 차세대 검색 서비스를 위한 블로거 의견을 듣기 위한 간담회를 마련했습니다. 이미 접수는 끝났지만 자사 핵심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블로거로부터 구하고 있습니다.

날짜는 7월 16일
장소는 야후코리아 10층 대회의실(sunnyvale)
참고 포스트 : [블로거 토론회] Next Generation Search - 검색을 지배하는자 인터넷을 지배한다.-접수중[JMIRROR on Blog]
http://www.joonj.com/wordpress/archives/317

TNF와 TNC, 그리고 다음이 태터캠프를 엽니다. 당연히 블로거들의 잔치이구요. 벌써 3회가 됐군요. 요즘 유행하는 언커퍼런스 형식의 행사인데요. 발표자들의 강의와 토론, 그리고 태터툴즈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에서 기술 세션까지 함께 진행된다고 합니다.

날짜는 7월 21일
장소는 다음커뮤니케이션 3층
참고 포스트 : 제3회 태터캠프가 열립니다[TNC 공식 블로그]
http://blog.tattertools.com/196

메타블로그의 맞형인 올블로그가 올블로그 포럼에 블로거들을 초청합니다. 이 행사에서는 올블로그 서비스 소개와 앞으로의 방향, 그리고 블로고스피어와 메타사이트에 대한 전반적인 토론이 이어질 것이라고 하는군요. 역시 언컨퍼런스 형식입니다.

날짜는 7월 18일
장소는 강남대로 토즈
참고 포스트 : 올블로그 포럼에 블로거분들을 초대합니다.[올블로그 공지사항 블로그]
http://event.allblog.net/index.php?pl=101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7/07/15 12:31 2007/07/15 12:31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기업이 블로거 관계(Blogger Relations)를 생각해야 하는 이유

    Tracked from Interactive Dialogue and PR 2.0  삭제

    그만님이 포스팅한 블로거, 업계가 부른다 글에 따르면, 국내에도 인터넷 서비스 기업들을 중심으로 주요 기업들이 블로거 관계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이 하나의 중요..

    2007/07/16 01:11
  2. 블로거, 업계가 부르는 것 같기는 한데, 준비는 됐나?

    Tracked from 블로그나라  삭제

    블로거, 업계가 부른다란 글을 그만님이 쓰셨습니다. 이를 쥬니캡님은 기업이 블로거 관계(Blogger Relations)를 생각해야 하는 이유에서, 국내에도 인터넷 서비스 기업들을 중심으로 주요 기업들..

    2007/07/16 21:50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