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만은 드러내놓고 특정 기업이나 기술을 좋아하거나 싫어하거나 하지 않지만.. 한컴 씽크프리만큼은 '좋아라'합니다.

한컴 씽크프리가 일본에서 UCC 사업 시작을 마케팅하기 시작했군요.

물론 이미 진출해 있었던 것은 소식을 들어 알고 있습니다.

씽크프리 웹 오피스 일본 진출 후기[소프트웨어에 날개를 달자.]

오늘 도착한 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컴 씽크프리, 문서UCC 서비스 日 시장에 선보여

-‘씽크프리 닥스 테가루 라이브러리’서비스 오픈 등 일본 시장 전략 밝혀

- 일본 내 PC방 업체 ‘테크노블러드’社 공급계약 등 사용자 체험 확산에 주력

전 세계 웹 오피스의 리더인 한글과컴퓨터의씽크프리가 일본에 웹 오피스의 바람을 불러올 하반기 전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글과컴퓨터(대표 백종진, 이하 한컴)의 자회사 ()한컴씽크프리(대표 강태진)는 일본 최대 PC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소스넥스트(Sourcenext Corporation, 대표 노리유키 마츠다)를 통해 문서 UCC 서비스 공개 및 하반기 일본 시장 공략에 대한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일본시장에 첫 선을 보인 씽크프리 닥스-테가루 라이브러리(이하 씽크프리 닥스,www.thinkfreedocs.com)’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타인과 문서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문서 UCC’ 서비스이다. ‘씽크프리 닥스는 이미지 UCC 서비스인 플릭커(www.flickr.com), 동영상 UCC 서비스인 구글의 유투브(www.youtube.com)와 같은 개념의 UCC서비스를 문서의 영역으로 확대해, 온라인 문서활용의 폭을 넓혔다. ‘씽크프리 닥스는 미국 시장에서는 지난 5, 일본에는 금일 처음 공개되었으며, 한국에서도 하반기 중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씽크프리 닥스는 상대방의 오피스 문서를 웹 상에서 자유롭게 보고,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로 연결하며, 타인과 자유롭게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내가 만든 문서로 원하는 사람들과 온라인 상으로 문서작업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에서부터, 내 블로그에 올려 프레젠테이션의 쇼를 방문자가 다운로드 없이도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오피스의 기능을 공유하고 다른 서비스로 연결하는 다양한 기능을 보유했다.

특히, 일본고객을 대상으로씽크프리 닥스를 통해 보다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내용도 공개했다. 양사는 비즈니스 노하우 관련 온라인 지식 공유 서비스 기업인미로쿠정보서비스’, PC관련 서적 전문 업체인엑스미디어’, IT관련 출판 및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기업인임프레스 저팬과 업무 협력을 맺고, 해당 기업이 보유한 다양한 컨텐츠를씽크프리 닥스를 통해 하반기 중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일본 시장의 본격적인 진입을 위한 다양한 협력과 프로모션 계획이 공개되었다.

일본 내의 씽크프리 서비스인씽크프리 테가루 오피스(ThinkFree Tegaru Office, www.thinkfree.co.jp)’는 이날 현지화를 마친 모습을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일본 사용자 유치를 위한 대규모 사용자 프로모션인씽크프리 테가루 오피스 W캠페인 9월 말까지 진행하게 된다.

또한 일본의 인터넷 카페(한국의 PC방 서비스)체인 업체인테크노블러드와 손잡고, 전국의 테크노블러드 지점에씽크프리 오피스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한 점포당 한 달에 6천엔의 사용료를 과금하게 될 이번 계약을 통해, 올 연말까지 천개 점포 이상에씽크프리 오피스를 보급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컴씽크프리는 지난 5 14, 동경증권거래소 상장기업이자 일본 최대 PC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소스넥스트사와의 협력을 통해 웹 오피스 서비스인씽크프리 오피스를 본격적으로 일본에 선보인 바 있다. 이에 이어, 금일 발표한 문서 UCC 서비스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일본 내 사용자들에게 MS오피스를 대체할 차세대 오피스로씽크프리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컴씽크프리의 강태진 대표는문서를 기반으로 한 UCC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블로그, 웹페이지 등으로 씽크프리 오피스를 보다 다양하게 활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같은 전략을 통해 일본시장에서도씽크프리의 웹 오피스 돌풍을 본격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컴씽크프리 소개>
(
)한컴씽크프리(대표 강태진)는 앞서가는 기술력으로 전세계 웹 오피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로 속해 있으며, 본사는 서울에,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 지사를 두고 있다. 오피스 SW 개발력을 바탕으로 토종 오피스 SW의 해외진출을 위해 개발한씽크프리 오피스는 해외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관심의 중심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홈페이지(www.thinkfree.com) 접속만으로 전 세계 어디에서도 MS 오피스와 동일한 사용법과 호환성을 갖춘씽크프리 오피스의 온라인 버전이다. ‘씽크프리 오피스 MS 오피스와 마찬가지로 워드프로세서인 ‘Write’, 표계산프로그램인 ‘Calc’,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Show’로 구성되어 있다

<소스넥스트 코퍼레이션(Sourcenext Corporation) 소개>
소스넥스트 코퍼레이션(영문 홈페이지 http://www.sourcenext.com/en)은 일본 최대의 PC소프트웨어 판매 기업으로 지난 4년간 매출 선두를 지켜왔다. 1996년 설립되었으며, PC백신, 시스템 유틸리티, 문서관리,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이르기까지 460여종이 넘는 다양한 종류의 소프트웨어를 개발, 판매하고 있다. 소스넥스트는 서점, 편의점, 대형 유통센터를 포함한 일본 내 25,000여개 이상의 유통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IBM, 디즈니 인터랙티브 스튜디오 등의 다국적 기업과의 제휴을 통한 소프트웨어 총판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씽크프리.. 국내 언론에서 철저히 무시당했던 기술입니다. 씽크프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사실상 표준'을 들먹이며 MS 오피스보다 한 단계 낮은 수준으로 치부되거나 '아류작' 정도로 여겨졌죠.

동료 기자들에게 '씽크프리와 MS 오피스는 근본적인 출발부터 다르다'고 그렇게 설명해줘도 못알아 먹더군요.

그러다가 외신에서 씽크프리에 대해 좋게 쓰니 다시 호의적으로 돌아서던 기자들.. 에휴...

어찌됐든 씽크프리..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우리의 원천 기술입니다. 많이들 관심 가져주세요~

** 그나저나 네이버 오피스 소식이 들릴 때가 된 거 같은데 말이죠.. 이메일에 일부 기능이 들어간 것 정도가 다인 상황입니다.

관련 링블로그 포스트
2007/01/15 구글-한컴씽크프리 '합병협상 없었다'
2006/12/16 씽크프리에 대한 몇 가지 소식
2006/12/13 네이버 오피스는 무료[NHN 2007년 계획 발표]
2006/09/28 네이버, 씽크프리와 손잡고 웹 오피스 시장 공략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7/07/10 10:30 2007/07/10 10:30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어디서나 사용하는 PPT - ThinkFree Docs

    Tracked from Inspiration, Feel Good Factor for Flex Dev  삭제

    PPT 파일을 SWF로 변환하여 발표하기! 라는 글을 보고 따라가봅니다. 먼저 ThinkFree Online 과 ThinkFree Docs 에 대하여 이해를 하셔야 할것같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여러 블로그나 해당 사이트에 자..

    2007/07/10 12:33
  2. 9월 네이버에서 씽크프리 오피스 온라인 서비스 시작

    Tracked from 생각의 자유  삭제

    지난 6월 21일 씽크프리 오피스를 8월부터 미국에서 유료 서비스를 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미국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로 한달에 7달러나 8달라 정도를 받고 서비스를 한다고 했었습니다. 그런..

    2007/07/10 14:21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