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12일 전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배포하면서 구글 비디오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은 누구든 디지털 비디오를 전세계에 배포하게 할 수 있게 하자는 목적으로 만든 것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https://upload.video.google.com<-여기서 동영상 업로드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게 되면 자동으로 장면들이 캡처되면서 소개 화면이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아직까지는 베타테스트로 사용자들이 비디오 클립을 재생시킬 수 있는 기능은 담고 있지 않다고 하네요.
또한 동영상들을 아직까지 검색할 수는 없다고 하는데요. 조만간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재생해보고 아예 동영상을 구입할 수도 있도록 만들겠다고 합니다. 업로드 사용자에게 공짜로 올리거나 유료로 올리는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이 프로그램은 모든 동영상 포맷이든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용이든 회사용이든 어떤 것이든 상관하지 않겠다고 하네요.
이제 동영상 거래소가 만들어질테니.. 멋진 동영상을 만들어 유료로 배포하는 웹자키들이 많이 늘어나겠죠?
보통 구글이 하면 유사한 형태가 국내에서도 만들어지는데요. 사실 이런 형태는 이미 한국에서 시작된 지 꽤 되긴했습니다. 나중에 소개해드리죠... ^^ 지금 갑자기 기억이 안나서리..
나중에 기억이 났습니다.. 판도라 T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