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한 해 동안 새로이 제작된 웹사이트들 중 국내 최고의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06(웹이노베이션 대상)이 올해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www.webaward.co.kr)웹어워드위원회(위원장 유인호)와 한국 ebi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NHN㈜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기획 및 콘텐츠, 디자인, 기술 측면에서 우수한 웹사이트를 평가하고 시상하는 웹 분야 국내 최고의 권위와 위상을 갖고 있는 행사이다.

웹어워드코리아 2006 행사는 웹분야 전문 교수진 10인의 자문을 받아 국내 기업/기관 웹사이트 관리책임자 및 웹 구축전문가 1,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과 국내 대기업 그룹사, 포털 및 통신회사, 주요 웹에이전시 및 UI업체 웹책임자 등으로 구성된 50인의 최고 평가위원단이 웹어워드 공식 웹사이트 상에서 평가한 결과에 따라 공정한 방식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웹어워드위원회는 올해 웹어워드 온라인 평가 결과에 따라 최종 결정된 4개 평가부문별 대상 수상작 및 22개 분야별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작과 각 분야별 우수상 명단을 공식 발표하였다.


발표된 결과에 따르면 올해 웹어워드 최고대상은 SK모바일뮤지엄이 수상했으며, 기술혁신대상에는  기업은행, 기획/콘텐츠대상에 국립중앙박물관 웹진, MUSINE, 디자인혁신대상에 KT그룹이 각각 수상했다.


각 분야별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작으로는 대기업 일반 분야에 LG텔레콤과 SK그룹, 중견기업일반 분야에 넥슨닷컴과 산돌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분야에 CJ주식회사의 행복한 콩과 환타! 함께 나누는 즐거움, 제품프로모션 분야에 닛산 인피니티 G35와 모토로라 Z 프로모션 전용관, 이벤트프로모션 분야에 sky must have 캠페인과 엠플닷컴 프리런칭프로모션, 전문포털분야에 쥬니어네이버와 패션쇼핑 포탈 이츄, 커뮤니티/블로그 분야에 한화리조트 POSTORY와 올블로그, 미디어 분야에 SBS와 익스트림채널 XTM, 기업커뮤니케이션 분야에 LG 미래의 얼굴과 퓨어스토리, 공공서비스 분야에 서울시청의 천만상상 오아시스와 국가기록원, 교육서비스 분야에 비유와 상징과 SADI: 삼성디자인학교, 온라인교육분야에 두산 애듀클럽과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의 배움나라, 금융분야에 하나은행과 알리안츠생명, 통합쇼핑몰분야에 인터넷쇼핑몰 CJmall과 인터파크, 전문쇼핑몰분야에 현대카드 Privia 여행몰/쇼핑몰과 삼성전자 옙브랜드샵, 생활정보서비스분야에 디어삼성과 취업포털 커리어, 리빙/뷰티/패션분야에 우미 아파트 Lynn과 꿈에그린, 문화/레저분야에 경기문화재단과 에버랜드 리조트, 영화분야에 멀티플렉스 극장 씨너스와 쇼박스, 게임분야에 한게임과 리니지 에피소드5, 예술/실험/개인분야에 issac-warld와 BRAINNETWORK, 고객지원분야에 SK Telecom T World와 S-OiL 보너스카드가 선정됐다.

그 밖에 각 분야별 우수웹사이트 명단과 각 웹사이트에 대한 평가내역은 웹어워드 공식 웹사이트 www.webawar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어워드위원회 유인호 조직위원장은
웹어워드코리아 2006는 국내에서 제작된 우수 웹사이트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시상하고 이를 세계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에 오른 국내 웹 사이트 구축 기술 및 디자인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이번 웹어워드코리아는 수상작에 대한 시상에 그치는 것이 아닌 한 해 동안 웹 발전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많은 노력을 기울인 웹전문가들을 사기를 증진하고 격려하는 축제의 장으로서 그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올해 ‘웹어워드 코리아 2006’ 시상식은 오는 14일 잠실롯데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오늘에서야 보도자료가 떴군요..

문장이 거의 끊어지지 않는..--;;

개인적으로 '평가단'이란 이름의 출품작 선정에 대해 그다지 선호하지는 않지만 일단 구경해보시면 많은 감흥은 있으리라 봅니다.

반면 개인적으로 그만은 네티즌끼리 추천하는 것을 선호하면서도 개인의 판단이 전적으로 100% 반영되는 면에서는 의구심을 갖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그만이 올해 올린 블로그에서 좀더 가치 있는 것들을 모아서 조만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포스팅 안 된 내용에 대해서도 소개할 것이 있으면 올리겠습니다.

하루 종일 인터넷에만 붙어있지 못하는 그만으로서는 가급적 많은 사이트를 여러 블로그들의 안내를 받아 돌아다니고는 있지만 모두 이용하거나 모두 평가할 수 없었다는 점을 인정할 수밖에 없군요.

그만의 올해의 사이트 선정 작업에 도움을 주실 분은 메일이나 댓글, 트랙백으로 알려주시면 반영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올해를 되돌아볼 수 있는 작업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12/12 17:14 2006/12/12 17:14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LMS,LCMS,이러닝,스콤,SCORM,온라인교육

    Tracked from www.edumgt.co.kr  삭제

    LMS,LCMS,이러닝,스콤,SCORM,온라인교육

    2007/03/12 17:06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