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이 피카사 웹 앨범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한다.

피카사 웹 앨범(picasaweb.google.co.kr)은 사용자가 손쉽고 빠르게 인터넷에서 사진을 정리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이와는 별도로 피카사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하면 사용자의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검색, 편집 및 공유할 수 있다. 이 두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제공되며 각기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마우스 클릭 몇 번만으로 인터넷으로 사진을 올려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은 사이트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사진을 볼 수 있다. 또한 앨범에서 직접 고해상도의 사진을 다운받아 인쇄하거나 컴퓨터에 저장할 수도 있다.

지금까지 인터넷 앨범으로 사진을 보고서도 저장할 방법이 없는 경우도 많았지만, Picasa를 통하면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고. 또한 전체 공개와 미공개 등을 선택하여 사진 공개 등급을 설정할 수도 있으며 사진에 자막과 주석을 추가할 수도 있다. 친구가 자신의 앨범에 새로 사진을 등록하면 알림 메일도 받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또 인터넷에 올렸을 때 컴퓨터에서 보던 것보다 사진의 해상도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Picasa 웹 앨범은 업로드 되는 사진을 인터넷에 맞도록 최적화 시켜준다. 사진을 볼 때는 화면 크기로 확대하거나 돌릴 수 있으며 줌을 하거나 목록을 빠르게 스크롤할 수 있다.

저장 공간도 바탕 화면 크기의 사진을 약 1천장(250MB)까지 무료로 올릴 수 있으며 저장 공간을 추가로 사용하고 싶으면 유료로 전환할 수도 있다. 추가 용량을 사용하는 요금은 1년 간 25달러(약 2만 3000원)로 약 25000장의 사진(6GB)을 저장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된다.

피카사 웹 앨범은 현재 18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매킨토시 및 윈도우용 2가지 버전이 있다. ⓢ

------------------------>
개인적으로 살짝 써본 결과...

흠.. 편리하긴 한데요. 그다지 국산 솔루션들과 비교했을 때 감흥이 오진 않습니다.

우리 머리 속의 서비스라면 아마도 사진들을 무작위로 모아서 보여주는 플리커 등의 서비스를 상상할 수도 있겠지만 구글 동영상 업로드 서비스가 처음 시작됐을 때 처럼 관람은 그리 편하지 않군요..^^

사용하기 좋지만 주의할 점은 하드디스크에 있는 고해상 사진을 별 생각없이 올리면 저절로 파일 사이즈를 줄여버리기도 하네요. 물론 크게 해상도를 낮추진 않지만 원본 그대로를 이용할 생각이라면 옵션에 주의하시구요.

그만이 주는 별점은 네 개 정도. 구글의 한글 프로그램은 의외로 한글화가 깔끔하답니다.

딱히 프로그램을 따로 깔지 않아도 업로드는 액티브액스를 통해서 간단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흠.. 블로그 호스팅 트래픽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께 제공하는 '공유 기능'은 쓸만하군요.. 머.. 우리나라 웹하드 서비스들도 좀 오픈베이스로 많이들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그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12/11 11:29 2006/12/11 11:29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