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3D 관련 SW죠. 3DS 맥스!, 그리고 마야!

둘 모두 업그레이드됐다고 하는군요!

아 옛날이여..~ 요즘은 프로그램 구하기도 힘들고 구했다고 해도 사용해볼 시간이 없어서 정말 안타깝긴 한데요.. 일단 보지 않고 별점을 주기 뭐하지만... 제 맘속에 이 소프트웨어 시리즈들은 최소 별 네개 반 짜리입니다.! ^^;;

아래는 오토데스크에서 보낸 보도자료 원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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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4비트 지원과 함께 멀티스레드 기능 향상
-          작업 효율성 제고 및 대규모 협업 관리 기능 제공

대한민국, 서울 2006년 8월 3일 ? 오토데스크(ADSK)는 오늘, 세계적으로 유명한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렌더링 솔루션의 최신 버전인 Autodesk 3ds Max 9 및 Autodesk Maya 8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Autodesk 3ds Max 9 와 Autodesk Maya 8 모두 64비트 기술이 지원되며, 특히 Autodesk Maya 8은 멀티스레드 기능이 향상되어 작업 효율성이 크게 증대되었다.

Autodesk 3ds Max 9는 제작팀의 규모가 커져 방대하고 복잡한 데이터로 작업할 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핵심 성능, 생산성, 파이프라인 효율성을 크게 개선하였다. 이를 통해 차세대 게임, 영화, 방송, 디자인을 개발할 때의 특징인 복잡한 3D 데이터 세트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Autodesk Maya 8은 소프트웨어의 핵심 성능을 최적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파이프라인 효율성을 개선하였다. 따라서 현재 3D 아티스트들이 고민하고 있는 차세대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의 이전, 포토 리얼리스틱한 이미지 제작 등과 같은 과제들이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HP와 Intel은 3ds Max 9와 Maya 8의 출시에 맞추어 플러그 인을 개발하기 위해 다수의 ADN Sparks 개발자들에게 64비트 워크스테이션을 기부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다양한 64비트 개발 툴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다.

Autodesk 3ds Max 9는 64비트 기술을 지원하고 디지털 아티스트들에게 차세대 게임 개발, 디자인 시각화, 영화/TV 시각 효과 제작에 필요한 툴을 제공한다.

Autodesk 3ds Max 9를 통해 아티스트들은 복잡한 3D 데이터 세트를 관리하고, 제작팀의 규모가 확대될 때 대두되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64비트 아키텍처는 차세대 디지털 컨텐츠 생성에 필요한 방대한 데이터 세트로 작업하는 것을 쉽게 만들어 주며, mental ray 3.5 렌더링 코어 덕분에 렌더링 또한 크게 향상되었다.

로버트 그레이브즈(Robert Graves) 3ds Max 9 베타 테스터이자 런던 소재 GMJ Design의 창작 감독은 “3ds Max 9의 새로운 아키텍처와 디자인 쉐이더, 뛰어난 광선 시스템 기능, 향상된 mental ray 렌더링,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관리하는 탁월한 툴을 활용하여 고객들이 3D 디자인 시각화에서 기대하는 현실적인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GMJ Design은 3ds Max를 사용하여 런던과 리버풀의 도시 모형을 제작했다.

Autodesk Maya 8 은 64비트 지원 및 향상된 멀티스레드 기능을 통하여 아티스트들이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소프트웨어상의 주요 작업들을 사용 가능한 프로세서 또는 코어 수에 맞게 분할하여 동시작업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비되는 작업을 더욱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

특히 모델링과 텍스처링을 위한 다양한 생산성 향상 기능을 제공한다. 폴리곤 속성 전환(Transfer Polygon Attributes) 기능은 모형 제작자들이 UV, CPV(Color Per Vertex), 다른 위상의 표면 메시 간의 정점 위치 정보를 전환할 수 있게 해준다. 이 기능은 다른 두 버전의 객체 또는 캐릭터(예: 고해상도인 객체 또는 캐릭터와 저해상도인 객체 또는 캐릭터로 작업하는 경우)로 작업하는 경우 특히 유용하다. 또한 새롭게 향상된 워크플로와 폴리곤 브리지(Polygon Bridge), 복수 가장자리 루프 삽입, 향상된 UV 레이아웃과 같은 툴은 가장 보편적인 작업의 생산성을 극대화시켜 준다.

아티스트들은 제작 과정에서 여러 개의 2D, 3D 패키지를 사용할 때 Autodesk Maya 8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확장, Autodesk FBX 파일 교환 기술 향상, Maya와  3ds Max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간의 상호 교환 가능 형상 캐시의 추가, Autodesk Toxik 협업 합성 소프트웨어와의 새로운 상호 호환성 확보를 통해 이루어졌다.

<참고자료>
Autodesk 3ds Max 9 주요 기능

64비트 지원, 새로운 조명, 추가 쉐이더, 신속한 렌더링 기능 이외에, 3ds Max 9는 핵심 성능, 생산성, 파이프라인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3ds Max 내의 사용자 정의 리그와 컨트롤러에 추가할 수 있는 레이어로 된 블렌딩 시스템

¡¤         와이어프레임, 가장자리 디스플레이의 최적화를 통해 뷰포트 내에서의 신속한 피드백 기능 제공

¡¤         바이패드로 저장하고 로드할 수 있으며 사용자 정의 리그에서 또는 리그로 정보를 쉽게 전송할 수 있게 해주는 XAF 파일

¡¤         뷰포트에서 헤어스타일을 만드는 기능 등 강화된 헤어스타일, 의상 기능

¡¤         작업 중인 자산의 파일 참조 및 추적 기능의 향상

¡¤         신속한 렌더링을 위해 메시 변형을 파일로 백업할 수 있는 포인트 캐시 2

¡¤         FBX 파일 포맷을 통한 Autodesk Maya와의 향상된 호환성

3ds Max 9의 신기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utodesk.com/3dsmax 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미디어: 3ds Max 9 이미지는 www.autodesk.com/3dsmax-pressimagery의 오토데스크 웹사이트에서 찾아 볼 수 있다.


Autodesk Maya 8 주요 기능

오토데스크는 Maya 8의 발표를 통해 오늘날 아티스트들이 직면한 근본 과제를 해결해 줌으로써 차세대 작품 제작의 요건을 충족시켜 주고자 하는 의지를 다시 한번 천명했다. Maya 8은 생산성과 파이프라인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Windows와 Linux 운영체계에서의 64비트 지원

¡¤         멀티프로세서 시스템에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확장 가능 멀티스레드

¡¤         게임 엔진과 같은 사용자 정의 렌더러로 뷰포트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

¡¤         탁월한 렌더링 성능과 메모리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mental ray 3.5 코어

¡¤         폴리곤 브리지(Polygon Bridge), 폴리곤 속성 전환(Transfer Polygon Attributes)

¡¤         HDR(High Dynamic Range)과 부동 소수점 이미지에 대한 지원

¡¤         기본, 사용자 정의 mental ray 쉐이더의 대화식 보기에 대한 지원

¡¤         Autodesk 3ds Max, Autodesk MotionBuilder와 같은 어플리케이션과 Maya 간의 보다 긴밀한 통합을 제공하는 향상된 Autodesk FBX 플러그 인 

¡¤         Maya와 3ds Max 패키지 간의 완벽한 정보 교환을 가능하게 해 주는 두 소프트웨어 간의 교환 가능 형상 캐시

¡¤         Autodesk Toxik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로 렌더러 레이어 내보내기


Maya 8의 신기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utodesk.com/maya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미디어: Maya 8 이미지는 www.autodesk.com/maya-pressimagery의 Autodesk 웹사이트에서 찾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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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08/03 16:17 2006/08/03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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