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닷컴(대표 김경서, www.aawoo.com)은 오늘 블로그와 미니홈피, 채팅을 인공지능으로 통합한 신개념 커뮤니티 서비스인 인공지능 대화홈피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우닷컴’은 인공지능 채팅시스템을 통해 운영자와 방문자가 24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공지능 대화홈피’다. 이 서비스는 블로그의 미디어적인 성격과 1촌 개념을 기반으로 인적 네트워크 형성에 강한 미니홈피의 장점을 접목하는 동시에 인공지능 채팅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가미한 서비스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 다양한 방식의 컨텐츠를 수집 혹은 제작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방문자들과 자신의 개성을 담은 ‘아우’라는 인공지능 에이전트를 통해 언제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아우닷컴의 대화홈피 서비스에서는 운영자가 방문자와 블로그 상에서 직접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각 주제별로 포스팅 되어 있는 컨텐츠에 대해서 방문자와 운영자가 직접 질의, 응답을 주고 받음으로써, 소위 댓글방식에 머물러 있던 블로그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실시간 채팅으로 확대했다.
13일부터 정식서비스에 들어가는 아우닷컴 대화홈피 서비스는 지난 4월 사이버 로봇이 운영자 대신 방문자를 응대하는 아우닷컴의 미니홈피 기반 서비스를 확대, 개편한 것으로, 기존 서비스에 컨텐츠 수집 및 제공이 원활한 미디어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우닷컴 류상우부장은 “대화홈피는 자신이 올린 게시물과 대화에이전트를 이용, 방문자와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보다 적극적이고 독창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신개념의 커뮤니티”라며, “향후 검색서비스와 연계된 대화중심의 커뮤니티포털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명승은 기자]
ⓒ SpotNews.com&매경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경인터넷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