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이나 미뤄졌던 파이어폭스 2.0 베타2 버전이 9월 1일 출시됐다. 한글판도 사용할 수 있다.
한국 모질라재단을 이끌고 있는 윤석찬씨는 1일 한국 모질라 커뮤니티에 공지를 올리고 파이어폭스 2.0 한글버전에 대한 출시 사실을 알렸다.
파이어폭스 2.0을 사용하려면 기존에 사용하던 파이어폭스 1.5 버전을 삭제해야 하며 기존 베타1 사용자는 온라인 자동 업데이트로 내려 받으면 된다.
■ 다운로드 : 영문 파이어폭스 2.0(http://www.mozilla.org/projects/bonecho/index-2.0b2.html)
한글 파이어폭스 2.0(http://www.mozilla.org/projects/bonecho/all-beta.html)
윤석찬씨는 자신의 블로그(channy.creation.net/blog/?p=345)를 통해 이번 베타2 버전에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많은 변화가 있다고 설명하고 이전 버전의 몇 가지 버그를 해결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한국어 버전의 경우 몇 명의 적극적인 참여로 번역상 오류나 어색한 문구, 용어 통일 등의 작업을 원활히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베타2 버전은 파이어폭스의 마지막 베타 버전으로 몇주 동안의 RC 버전을 내놓을 예정이며 10월 정도에 정식 버전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파이어폭스는 오픈소스 기반의 웹 브라우저로 연말에 출시가 예고된 MS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7 버전과 치열한 웹브라우저 점유율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
---------------------------->
차니 블로그를 통해 소식을 접하고 얼렁 작성했습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좀더 나은 경쟁 환경을 위해 더욱 매진해주시기 바랍니다. 멀리서나마 응원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일단 몇 가지 회사 내부에서 사용중인 웹솔루션들 때문에 IE탭을 이용하다가 다시 IE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주로 파이어폭스를 통해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