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사용자제작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싸이월드(대표 유현오
www.cyworld.com)가 회원들의 UCC를 위치 정보와 결합해 공유하는 참여형 ‘지도’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1일 밝혔다.
싸이월드 ‘지도’(map.cyworld.nate.com)는 음식점, 공연장 상점 등 다양한 공간과 지역에 대한 회원들 개개인의 경험과 이야기들을 지도의 위치정보와 결합해서 다른 싸이월드 회원들과 공유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미니홈피와 페이퍼에서 장소에 대한 게시물을 작성할 때 ‘지도첨부’ 버튼을 통해 간편히 공간정보를 덧붙일 수 있다.
이렇게 각 이용자들이 업데이트한 정보는 ‘지도’ 페이지에 모여 나타나며 특정 공간이나 지역에 이미 가봤던 다른 사람들의 경험담과 사진 정보 등이 말풍선 형태로 지도 위 위치정보와 직접 연결된다.
이 서비스는 기존 포털 ‘지도’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들이 직접 올리는 구체적이고 생생한 살아있는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업데이트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싸이월드에서 제공되는 지도는 다른 포털서비스의 블로그나 카페, 개인의 홈페이지에도 삽입할 수 있는 오픈된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싸이월드사업본부의 이승훈 본부장은 "공간에 대한 경험담을 ‘공유’하고, 정보생성에 직접 ‘참여’하는 웹2.0 기반의 싸이월드 ‘지도’ 서비스가 국내 지역정보 서비스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맵서비스로서 네티즌의 생활정보 공유에 유용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
굿! 좋습니다. 별점 네개 반.
사용자 참여를 더욱 유도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이 시급해 보이는군요. 물론 각 타운 관계자는 물론 홍보하고 싶어하는 각지역 관계자들 역시 협업한다면 멋진 사이버 투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또한 예를 들어 관광공사와 더불어 풍부한 양질의 콘텐츠, 사진, 동영상을 기본적으로 서로 엮어주는 것도 좋겠죠.
매우 좋은 서비스입니다. 누군가 말하는 '노가다 검색'에서 드디어 UCC 검색의 모습을 갖춰 가고 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