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위 잘나간다는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을 하나로 만들었다. 사용자손수제작물(UCC)동영상과 각 분야 전문 동영상이 한 데로 묶인 서비스라는 점에서 '곰TV'나 다음이 서비스하는 'tv팟'과 비견된다.

MTV네트워크 코리아는 벅스, 엠파스, 조인스닷컴과 판도라TV와 공동으로 제휴형 무료 동영상 서비스 MTView(MTV뷰)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각 분야 전문 콘텐츠 서비스 '하나로'

MTV에서 새로 런칭한 MTView(MTV뷰)는 동영상, 음악, 뉴스와 연예, 검색 이라는 각 분야의전문 사이트가 제휴해 각 사의 콘텐츠 품질과 인기도를 고려한 최상의 자료들을 선별해 한 곳에서 제공하는 신개념 동영상 서비스. 각 사에서 엄선된 콘텐츠의 품질은 물론, 저작권 등도 협의된 엄선된 자료들을 손쉽게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 제휴형 무료 동영상 서비스 이다.

MTView(MTV뷰)는 웹 플레이어(Web Player)방식으로 제휴사인 벅스, 엠파스, 조인스닷컴, 판도라TV 어느 곳을 통해 접속해도 동일한 내용이 제공된다. MTView는 제휴된 4개사를 방문한 회원에게 별도의 로그인 없이 보여지며, 서비스대상자는 각 사의 방문자 규모를 고려하면 2천 3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MTV는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 진행된 EMA,VMA등의 MTV어워드와, 핌프 마이라이드, 써디사이드, 펑트, 힐스 등의 프로그램 및 음악과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를 공급하게 되며, 더불어 국내케이블방송인 MTV코리아에서 소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영상도 제공할 계획이다.  

판도라TV는 핫이슈 영상 및 패러디, 연예, 댄스 관련 동영상을, 벅스는 뮤직비디오 및 음악관련동영상을, 조인스닷컴은 뉴스 및 연예 라이프 스타일 정보를 제공한다. 엠파스는 검색엔진을 제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유형의 인터넷 TV 서비스

이 서비스는 추후 메신저를 통한 동영상 멀티플레이(동영상 함께보기) 기능, 동영상 스크랩 기능(MTV 동영상을 내 블로그에 붙이기) 기능, 그리고 MTV의 콘텐츠를 사용자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는 툴과 영상 소스들도 추가 적인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웹-블로그-메신저-UCC를 아우르는 사회관계형 네트워크(Social Network)형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MTView(MTV뷰)를 기획한 MTV 디지털미디어 남지희 본부장은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수요는 커지고 있지만, 동영상이 질적인 수준과 다양성에 대해서는 부족한 점이 많았다”며 “MTView는 세계 최고의 케이블 방송사인 MTV와 최고의 음악전문 사이트, 검색 포털 사이트, 뉴스포털 사이트, UCC 사이트와의 제휴 모델을 통해 동영상 서비스의 품질을 한 차원 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를 통해 각 제휴사들도 트래픽 제고 및 매출 증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벅스 서비스기획조정팀 이점숙 팀장은 “MTView(MTV뷰)를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확보하게 됨에 따라 트래픽 증가는 물론 새로운 광고 영역 확보에 따른 매출 증대도 일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MTView(MTV뷰) 런칭 기념으로 MTV웹사이트(www.mtv.co.kr)및 제휴사이트인 벅스 (www.bugs.co.kr), 엠파스(www.empas.com), 조인스닷컴(www.joins.com)과 판도라TV(www.pandora.tv)를 통해 런칭이벤트도 준비중이다. 리얼리티TV쇼 “MTV원더걸스”로 세간의 주목을 받는 여성 5인조 그룹 원더걸스의 첫 번째 쇼케이스 방청권을 각 사를 통해 응모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선별 초청하며, 2월 13일 오후 8시 MTView(MTV뷰)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국내 동영상 시장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클라이언트 플랫폼 기반의 '곰TV'와 포털형 TV 서비스 다음 'tv팟', 그외 다양한 UCC 동영상 플랫폼들과 함께 국내 영상 미디어 시장에 새로운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
---------------------------------------->

이 소식, 주목해보세요.

일단 MTV란 곳이 어디냐, 지난 번에 넥슨에 투자하면서 미국 진출을 돕겠다고 나선 곳이며 바이어컴(파라마운트, MTV 등의 엔터테인먼트 모기업)이라는 든든한 모기업을 둔 회사입니다.

MTView(MTV뷰)를 기획한 MTV 디지털미디어 남지희 본부장은 예전에 CNET Networks Korea(구 ZDNet Korea) 지사장이었던 분이죠.

흐름이 보이십니까? 미국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에게 이러한 서비스는 매우 이례적인 서비스일 것입니다. 벤치마킹하기 위해 만든 것일 수도 있지만 새로운 인터넷 TV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도 엿보입니다.

MTV에서 얼마 전 유튜브에 저작권 관련 경고장을 내보내면서 한 편으로는 한국의 유튜브에 손을 내민 의미를 한 번 살펴보시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저작권자들이 이제는 유통 플랫폼의 다변화를 인정하고 이를 이용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는 것입니다.

판도라TV와 조인스닷컴, 벅스의 동참도 눈에 띕니다. 한계상황에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이곳들과 한국내 거점 확보 및 새로운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로의 진출을 꿈꾸는 MTV의 절묘한 합작품이군요.(개인적으로 조인스닷컴의 묻어가기에도.. 짝짝짝..ㅋㅋ)

짝짝짝.. 훌륭합니다. 게다가 곰TV와 마찬가지로 포털에 의존적이지도 않은 플랫폼이란 점에서 더욱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인터넷.. 정말 빠르게 돌아가는군요...

살짝 한 마디 더 언급하고 싶다면.. MTV 네트웍스를 이용해서라도..(또는 이용당할지도 모르지만) 국내 앞선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세계화되길 기원해봅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7/02/05 10:14 2007/02/05 10:14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MTView, 컨텐트 재편집 권한 경쟁 촉발하나

    Tracked from Veracious Information  삭제

    MTV Networks Korea는 Bugs, Empas, Joins.com, Pandora.tv와 공동으로 무료 동영상 배급 서비스를 런칭하였다. MTView로 명명된 이 서비스는 전통 미디어 그룹이 제공하는 프로그램, 음악, 뉴스와 사용자들이 ..

    2007/02/05 23:08
1  ... 199 200 201 202 203 204 205 206 207  ... 627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