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몸뉴스 한국 상륙?

News Ring/SpotNews 2008/01/11 11:36 Posted by 그만

캐나다와 일본에서 서비스중인 알몸뉴스(Naked News)가 한국에도 온다.

미모의 뉴스 캐스터들이 뉴스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옷을 벗기 시작하다 최종적으로 모든 옷을 벗으며 마침인사를 하는 방식의 네이키드뉴스가 한국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네이키드뉴스닷컴은 10일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CNN이나 BBC 처럼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를 갖추기 위해 영어와 일본어를 비롯해 스페인어와 이탈리아어, 한국어 뉴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단 구체적인 서비스 실시시기나 한국내 어느 파트너와 서비스를 실시하게 될지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다.

네이키드뉴스는 방송이라기보다 유료채널 콘텐츠로 유료 케이블이나 모바일, 인터넷 등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따라서 한국어 진출시 유료 채널로 진출할 것이 유력해 보인다.

한편 이 회사는 현지 뉴스진행자를 발굴해 대상 고객과 보도 범위를 지역 단위까지 넓히겠다고 밝혀 한국어를 구사하는 여성 진행자를 채용할 것임을 강조했다.

네이키드뉴스 데이비드 와가 사장은 "원래 영어 버전 뉴스 자체가 글로벌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제작했다"고 밝히고 "지역 서비스와 라이선스를 통해 오리지널 영어 버전 뉴스는 CNN이나 BBC 월드 처럼 글로벌 뉴스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해 해당 지역 언어 서비스는 물론 글로벌 뉴스로 캐나다에서 제작되는 방송을 수출할 뜻을 내비쳤다.

데이비드 사장은 인포테인먼트(information + entertainment)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각 지역 파트너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이 서비스에 유입되는 방문객들은 전세계 172개국에 이른다.

그는 또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자신도 아름답고 관능적이고 여성적인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일반 미디어들은 관능미와 머리가 텅 빈 무개념 바보를 등식화 하는 경향이 있다"며 기성 미디어들의 고정적인 여성관에서 탈피해 네이키드뉴스는 사회가 여성들을 똑똑하고 힘 있고, 순수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한다고 주장했다. 데이비드 사장은 "모든 네이키드 뉴스 앵커들은 똑똑하며 대담하고 유쾌한 여성들"이라고 말했다. ⓡ RingBlog.Net News[이 링블로그 뉴스는 어디로 퍼가든, 인용하든, 개작하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원본 출처 : Naked News Franchises Foreign Language Versions Worldwide[pressemeldinger.no]<- 이것도 보도자료이니 맘대로 인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
일단 우리나라에서 이 서비스가 시작되면 좀 코미디가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우리나라의 '음란성' 기준과 '외국어 뉴스' 서비스의 허용 여부, 보도채널로 등록할 것이냐 성인 콘텐츠 채널로 등록할 것이냐 등 복잡한 법적 제도적 사회적 문제를 안고 올 것입니다.

그런데 일단 이 서비스가 시작되면 성공을 장담하죠.

혹시 슬슬 비난하고 싶으신가요? 공중파에서 왜 늘씬하고 여성스럽고 이쁘장한 여성들이 앵커로 나와서 얌전 떨고 아는 척 하는 것이 여성 앵커의 전형이라고 생각하시나요?(솔직히 네이키드 뉴스를 음성으로만 듣는다면 절대 음란하다는 생각 못합니다. 카랑카랑한 일반 뉴스 앵커와 비교해도 딸리지 않아요.--; 뭐야 봤어? 쿨럭.)

앵커, 또는 뉴스 진행자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많이 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닙니다. 뉴스가 잘 전달되도록 하는 것이 1차 목표이며 여러 뉴스를 호소력 있게 전달해주고 소개하는 것이 주 임무입니다. 따라서 이 임무를 벗어난 그 어떤 것도 하지 말아야 한다는 규범도 사실 어불성설입니다.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미인대회에 나가는 아나운서가 비난을 받아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다음의 네이키드 뉴스 앵커 오디션 장면을 보시죠.(애들은 가라~ --;)


이들 스스로가 기성 뉴스의 딱딱함과 지루함이 싫다고 말하는군요. 뉴스 전달력이요? 이 서비스를 보면서 누가 뉴스에 귀를 기울이겠느냐 하시겠지만 같은 뉴스를 여러번 반복해서 보고 싶게 만드니 오히려 뉴스를 '암기'하지 않을까요?(네, 압니다 억측이에요..--;)

여자 앵커가 뉴스 진행하다 웃고, 아나운서 시험 쳐서 들어온 분들이 연예인들과 농담 따먹기 하고, 공중파 메인뉴스 앵커로 가장 어리고 이쁜 여성 앵커를 앉히고, 섹시한 드레스로 주목받는 세태에 이런 서비스가 없을 이유가 있을까요?

치터스도 한국에 상륙하고, 플레이보이 모델 선발대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누드모델이 버젓이 여기저기 나와서 자신의 직업을 당당하게 말하고, 성인비디오 출연 가수가 연예활동을 하고 있고, 실상 아무것도 아닌 곽연화 노출 사건에 흥분하며 이를 즐기는 나라에서 바람 몰이 좀 하지 않을까요?

인터넷을 타고 '사소함의 대중화'와 함께 '무뎌지는 성감각', '극단의 성상품화'는 이미 우리 사회에서 진행중입니다.

한국에서는 알몸 뉴스 진행자로 누가 뽑힐까요? 아나운서 지망생들 가운데 진짜 이 서비스에 도전할 여성이 있을까요?

한국어 오디션에 수십명 몰릴 거라는 데 1만원 걸겠습니다. --;

**덧, 참고로 우리나라 아나운서, 앵커, MC, VJ 등 방송진행자 채용이 늘고 있다고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봄온 아나운서 아카데미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8/01/11 11:36 2008/01/11 11:36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 644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