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메타 블로그 1위인 올블로그 서비스에 등록된 블로그 개수가 10만을 돌파했다.
10월 4일 저녁 12시 현재 10만 130개 블로그가 등록된 올블로그에는 100만개가 넘는 태그와 400만개가 넘는 포스트를 자랑하며 불과 서비스 개시 3년만에 국내 블로고스피어를 연결시켜주는 최대 메타 블로그가 됐다.
한편 올블로그는 4일 연관글 및 광고 시스템인 올블릿의 적림금 페이지를 오픈하고 3만원이 넘는 적림금에 한 해 현금 계좌이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또한 3만원에 도달하지 않더라도 100원 단위로 다른 블로그에 기부하기, 해피빈에 기부하기 등의 기능을 선보였다. ⓡ RingBlog News.
===================================>
예전에 블로그 포럼 때 골빈해커님이 '10만이 넘으면~'이란 말로 올블로그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준점을 말한 적이 있는데요.
다른 블로그에 기부하기나 해피빈에 기부하기 등의 아이디어는 정말 잘한 아이디어입니다.
올해 2월 그만도 이와 관련된 글을 포스트한 적이 있었죠.
2007/02/13 UCC 수익 보상 '처음부터 다시 생각하기'
블로그로 광고 달고 현금 받고, 여기저기서 돈 많이 벌고, 유명해지고.. 나름 모두 의미있는 일이지만 블로그가 이 사회에 어떠한 가치를 줄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보다 블로그를 특정 서비스에 종속시키거나 특정 서비스에 자발적인 복종을 유도하는 아이템이 너무 많아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사회적인 가치입니다. 그리고 블로그에게 각자의 행동으로 파생될 새로운 문화에 대한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최근 각 포털마다 삼성의 '고맙습니다' 캠페인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는데요. 긍정적인 캠페인과 사고, 그리고 바람직한 방향으로의 일관된 전진, 우리 블로거들이 지금 하고 있는 일입니다. 그런 면에서 올블로그에게 고맙습니다.
올블로그 3주년 행사 뒷풀이에서 골빈해커님의 말이 떠오르는군요.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할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어요. 그래서 올블로그가 더 바빠지고 더 커지기 전에 가치 있는 일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 덧, 아 그러고 보니 링블로그에는 올블릿이 붙어 있질 않군요..^^ 지금 보시면 알겠지만 위와 오른쪽에 형형색색의 광고들이 디스플레이 되고 있어서요..^^;; 이달 지나면 붙일까 생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