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 전략의 모든 것은 아니다. 하지만 여전히 핵심 가치를 지니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 회장이 지난 20일(미국 현지시간) MIX 06 행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디자이너와 개발자 및 기업들을 위한 행사인 MIX 06은 오는 22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 그는 IE의 새로운 혁신을 오랫동안 기다리게 만든 것은 자신들의 '실수'라고 인정하기도 했다.

빌게이츠는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까지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한 것에 대해 당연히 '내탓이요(mea culpa)'를 연발하고 있다"며 "플랫폼 만큼 차기 브라우저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의 나태함이 모질라의 파이어폭스나 오페라의 급부상을 방치하게 한 원인임을 인정한 셈이다. MS는 이에 대해 IE 대변신 계획을 내놓으면서 차세대 기술의 폭넓은 수용을 약속했다.

올해 연말쯤 발표될 IE 7에는 강화된 보안뿐만 아니라 RSS와 같은 차세대 기술들이 포함될 예정이며 윈도우 비스타 운영체제에 기본 탑재되어 나올 것으로 보인다. 윈도우 XP용 IE 7도 동시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MS는 밝혔다.

에이잭스(AJAX), 아틀라스로 만들어라

이날 MS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7 버전과 함께 아틀라스(Atlas) 개발 프레임워크를 공개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7 테스트 버전은 이른바 커뮤니티 기술 프리뷰(CTP) 버전 단계이며 아틀라스는 웹 2.0의 핵심 개발 방법론으로 주목받고 있는 '에이잭스(AJAX, 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라고 MS는 설명한다.

한국MS 김명호 NTO는 "AJAX 개념은 이미 MS가 아웃룩 웹 액세스를 위해 익스체인지 서버의 일부로 제공해왔으며 1998년 IE 4버전에서 XmlHttpRequest를 통해 지원해온 기술"이라고 말한다. 그는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AJAX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사실 매우 복잡하다"고 말하고 "아틀라스 프레임워크는 이러한 AJAX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좀더 손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는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MS는 아틀라스를 ASP.NET 개발툴, 비주얼 스튜디오 툴셋에 포함시킬 계획이며 비주얼 스튜디오 차기 버전, 코드명 오르카스(Orcas)에 적용하게 된다. MS는 지난해 11월 비주얼 스튜디오의 대폭 업데이트를 실시한 바 있다.

한편 MIX 06에서 빌게이츠는 지난 세빗 행사장에서 공개한 울트라 모바일 PC(코드명 오리가미)를 다시 한 번 소개하면서 "우리가 기기 중심의 회사가 될 수는 없다, 사용자가 중심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

■ MIX 06 공식 사이트 www.microsoft.com/events/mix/default.mspx

■ 인터넷 익스플로러 7 베타2 다운로드 www.microsoft.com/windows/ie/ie7/default.mspx

■ 아틀라스 소개 사이트 atlas.asp.net

------------------------------------------------>
아래는 보도자료 원문.

마이크로소프트 빌 게이츠 회장, MIX06 통해 “The Next Web Now” 선보여

· BBC, 마이스페이스 (MySpace) 등 최신의 온라인 경험 시연

2006년 3월 20일 (美, 네바다州 라스베가스) ? 빌 게이츠 (Bill Gates)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겸 최고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는 오늘 (미국 현지 시각) MIX 06 기조연설을 통해 “The Next Web Now” 를 선보였다. 빌 게이츠 회장은 이 자리에서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견고하게 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형태에 대한 방법을 논의하고 웹을 통해 비즈니스의 형태를 변화시켜 나가는 새로운 기술을 강조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최하는 MIX06 컨퍼런스는 웹 디자이너, 개발자, 그리고 기업의 의사 결정자 등이 모여 좀 더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신 웹 기술을 논의하는 논의의 장이다.

특히 이번 MIX06 컨퍼런스에는 아마존닷컴 (Amazon.com Inc.), 아베뉴 A/레이저피시 (Avenue A/Razorfish), BBC, 이베이 (eBay Inc.), 플루이드 (Fluid Inc.), 마이스페이스 (MySpace), 레즈N8 프로덕션 (RezN8 Productions Inc.) 등과 같은 세계적인 웹, 미디어, 디자인 기업들이 참여했다.

“기업들과 고객들의 접촉에 있어서 인터넷이 새로운 강력한 방법으로 그 영향력을 확장해 가면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가 이러한 접촉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거의 무한정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고 밝힌 빌 게이츠 회장은, “금번 행사에서 기업들은 차세대 웹 기술을 활용해 가면서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고객들과의 접점을 개선시켜 가는 지를 볼 수 있을 것” 이라고 덧붙였다.

BBC와 마이스페이스, 마이크로소프트 웹 기술 혜택 경험 입증

애슐리 하이필드 (Ashley Highfield) BBC 뉴미디어 및 기술 부문 이사는 빌 게이츠 회장과 함께 무대에 올라 최신 디지털 기술로 인한 기회와 문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애슐리 하이필드 이사는 BBC가 현재 개발중인 통합 미디어 플레이어 (Integrated Media Player, iMP)에 대한 향후 버전의 프로토타입을 시연했는데, iMP는 최신 윈도우 미디어 및 윈도우 프리젠테이션 파운데이션 (Presentation Foundation) 기술을 활용하여 시청자가 고화질 TV 프로그램을 PC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TV와 동시에 시청하거나 나중에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시청자들이 바라는 기술에 대한 욕구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시간과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방법을 통해 TV 프로그램을 시청하기를 원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BBC는 이러한 요구를 반드시 수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iMP는 탁월한 기술 혁신의 결과입니다.” 라고 애슐리 하이필드 이사는 강조했다.

사회적인 연대를 주목적으로 하는 사이트로서 인터넷 트래픽 부문에서 2위에 올라있는 마이스페이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웹 플랫폼으로의 마이그레이션을 통한 혜택을 시연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웹 플랫폼은 인터넷 인포메이션 서비스 (Internet Information Services, IIS), 윈도우 서버 2003 x64 에디션, SQL 서버 2005, ASP.NET 등으로 구성된다. 지난 2월에만 총 방문자가 3,500만 명을 상회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마이스페이스에게 있어서 마이크로소프트 웹 플랫폼이 제공하는 확장성과 신뢰성은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아버 윗트컴 (Aber Whitcomb) 마이스페이스 CTO는 빌 게이츠 회장과 함께 무대에 올라 새로운 “아틀라스 (Atlas)”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마이스페이스를 시연했다. 아틀라스는 AJAX 형태의 개발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 프레임워크의 코드명이다.

“등록된 6,500만 명의 고객 모두에게 독특하고 놀라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마이스페이스의 비즈니스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라는 윗트컴 CTO는 “마이스페이스는 전반적인 성장만이 아니라 고객들이 계속해서 마이스페이스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롭고 신나는 고객 접점서비스를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라고 강조했다.

웹 개발자, 최신 마이크로소프트 웹 기술 직접 경험

MIX06 컨퍼런스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아틀라스, 인터넷 익스플로러 7.0과 같은 핵심적인 웹 기술에 대한 최신 빌드 (builds) 를 발표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부문 GM(General Manager, 전무이사 급) 딘 해차모비치 (Dean Hachamovitch)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7에서 지원되는 새로운 RSS 기능을 시연했다. Simple List Extensions (SLE)이라고 명명된 이 기능은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것으로서 세계적인 웹 사이트인 아마존닷컴과 이베이는 SLE를 지원하는 RSS 피드를 개발 중에 있으며 고객들은 좀 더 쌍방향 지향적이며 끊김없는 방법으로 RSS 피드를 통해 제공된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활용할 수 있다. 금번 MIX06 컨퍼런스를 통해 시연되는 다른 주요 기술들은 아래와 같다.

· 아틀라스 고-라이브 (Go-live) 라이선스: 아틀라스는 AJAX 형태의 개발을 좀 더 간편하게 하고 좀 더 다양한 개발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개발자들이 기존의 ASP.NET 2.0 애플리케이션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고-라이브 라이선스를 통해 개발자들은 자신들이 개발한 아틀라스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생산할 수 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7 베타 2 프리뷰 리프레시 (Refresh): 일련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7 최신 빌드가 윈도우 XP 기술 커뮤니티에 공개된다. 이를 통해 웹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자신들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및 사이트를 새로운 브라우저 상황에서 테스트 해볼 수 있다.

MIX06 컨퍼런스 참석자들은 또한 윈도우 프리젠테이션 파운데이션,인포카드 (InfoCard), 윈도우 XP 미디어 센터 에디션, Xbox 360, 윈도우 라이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프레션, 기타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기술 등과 같은 일련의 웹 기술 및 접점에 대해 알 수 있다. 참고로, 인포카드는 WinFX에 포함되는 새로운 기술의 코드명으로서 인터넷을 통한 리소스 접근 및 개인 정보 공유에 대한 보안을 좀 더 간편하게 향상할 수 있도록 한다.

MIX06 컨퍼런스는 2006년 3월 20일 - 24일까지 개최되며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에 기록되어 있다. (http://blog.mix06.com/virtualmix)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03/21 09:25 2006/03/21 09:25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438 439 440 441 442 443 444 445 446  ... 644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