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08에는 몇 가지 눈에 띄는 흐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전력 미니 노트북용 솔루션인 인텔 아톰 프로세서와 SSD를 채용한 넷북이 대세를 이뤘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AMD 역시 저전력 초소형 플랫폼을 홍보하느라고 여념이 없었습니다. 또한 초소형 플랫폼이 채용되면서 각종 기기들이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모습들이 시연되었죠. 이는 다른 전시회에서도 비슷한 트렌드로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이서 미니 노트북 옆에 자동차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무슨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대해 설명해 놓은 안내판이 놓여 있습니다.

PC의 크기가 작아지고 무선 인터넷의 보급으로 인해 자동차에서 PC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하려는 업체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가전으로서의 PC를 위한 다양한 디자인 변화도 주목할만 했습니다.

자동차전시장에 등장한 푸조 한 대가 눈에 띄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푸조 207CC 모델로 컨버터블 제품입니다. 이 차가 컴퓨터 전시장에 등장한 이유는 당연히 PC 시스템이 내장 돼 있기 때문이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장형 시스템으로 들어가 있는 것은 AMD 프로세서가 들어가 있는 완전한 PC로 인터넷 브라우징은 물론 스카이프 VoIP(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비게이션에서는 꿈도 꾸기 힘든 각종 오피스 파일 편집 등의 모든 기능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보드 및 그래픽 카드 제조사인 알바트론의 LX800 메인보드가 내장돼 있습니다. 이제 PC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PC가 자동차 내장용으로도 손색 없다는 메시지였습니다.

이외에도 전시장 곳곳에서 PC나 UMPC, 대화면 PDP들이 내비게이션 기능 등을 탑재한 채 자동차와의 친밀성을 강조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장에는 히타치도 코드명 MiND라는 컨셉 미니 PC를 전시했습니다. 히타치의 설명으로는 클라리온(Clarion)이라는 브랜드로 모바일 인터넷 내비게이션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 역시 자동차용인 것이죠.

내비게이션보다야 당연히 강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죠. 그럼에도 PC나 UMPC 보다는 PDP 쪽에 가까와 보입니다. 운영체제로 리눅스가 내장돼 있고 아톰 프로세서에 SSD를 채용했다는 점. 그리고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은 물론 블루투스를 통한 주변기기와의 호환성에도 신경 쓴 모습입니다. 터치스크린으로 작동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번외입니다만, 제게 히타치 제품을 설명하던 도우미가 고생 좀 하더군요. 리눅스가 들어가 있고 터치 스크린으로 작동할 수 있고 인터넷도 되고 등을 시연하는데 반응 속도도 느리고 아예 다운이 되기도 하는 등 완전한 모습이 아니었죠. 그러더니 대뜸 '리눅스 안 좋아 하시나요?'라고 물어보대요. 하핫..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우미가 버벅거리고 있는 와중에 '이거 무슨 운영체제 씁니까?'라고 물어보니 리눅스 때문에 느린 거 아니냐는 뜻으로 받아들인 것이죠. 어쨌든 무선인터넷으로 유튜브를 보여주는 시연이 겨우 성공했을 때, 자리를 떠나주는 것이 도와주는 것이라는 생각에 자리를 떴습니다. ^^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8/06/06 12:29 2008/06/06 12:29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83 84 85 86 87 88 89 90 91  ... 644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