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뒤로 검색

윈도우 차기 버전 이름은 'Windows 7'

2008/10/14 10: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SW인 윈도우의 차기 버전 이름이 확정됐다. 조금은 싱겁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운영체제 차기 버전 이름을 현재 사용중인 코드명 'Windows 7' 즉, '윈도우7(세븐)'으로 정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담당 부사장인 마이크 내시는 이 같은 내용을 13일(현지 시간) 윈도우 비스타 블로그에 올렸다.

이 블로그 글에서 마이크 내시는 "코드명인 윈도우 7을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다"고 전하고 "실제로도 윈도우의 7번째 버전이기도 하며 다른 윈도우 버전들과의 차별성을 손쉽게 인지할 수 있는 이름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3.11 이후 윈도우 95, 윈도우 98 이후 윈도우 2000, 윈도우 Me,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등 연도나 특정한 의미를 갖는 버전 이름을 붙이면서 소프트웨어 업계의 버전명을 다양하게 만드는 계기를 만들었다.

한편, 마이크 내시는 이 글에서 조만간 PDCWinHEC 행사에서 개발자용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RingBlog.net News

--------------------------->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Tags

Windows7, 마이크내시,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 윈도우,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7
이 페이지는 Textcube 1.10.9 : Tempo primo 로 구동됩니다 데스크탑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