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 게임 깔아 보셨나요?

Ring Idea 2010/06/11 09:40 Posted by 그만

* 이 글은 갤럭시 A 마케팅 글과 별개입니다. ㅋ

혹시 갤럭시 A에서 게임이 돌아가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갤럭시 A 뿐만 아니라 국내 유통중인 모든 스마트폰에서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사용할 수 없는데요. 지금부터 임시방편이지만 몇 가지 팁을 드릴테니 갤럭시 A로 화려한(?) 3D 게임을 한 번 즐겨보세요~ ^^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열풍이 불면서 우리나라에서도 매일 2만 명 정도가 스마트폰을 선택하고 200만명 가까운 수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스마트폰은 크게 아이폰 진영과 안드로이드폰, 윈도우 모바일(윈도우폰) 진영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가장 큰 특징인 유료든 무료든 소프트웨어를 마음대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만 유독 게임 등 소프트웨어 유통에 제약을 받고 심지어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게임이 설치되는 것은 둘째 치고 게임 목록 조차 볼 수 없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건 딱히 누구의 문제라기보다 해외 서비스가 각국 규제법과 상충하면서 잠시 서비스가 보류되는 상황 때문이기도 하지요. 연내에는 풀릴 예정이라고 하니 기다려봐도 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고 아이폰 처럼 탈옥을 하든가 하는 방법도 쉽지 않지요. 무료 소프트웨어만 보여지는 것이야 무엇이 문제겠습니까만은 갤럭시 A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전체 소프트웨어의 40%를 차지하는 품질 좋은 유료 소프트웨어 목록은 물론 게임 소프트웨어 목록을 볼 수 없다는 것은 정말 아쉬운 일입니다.

그래서 삼성전자에서 한 두가지 프로그램을 기본적으로 SD카드에 내장해주기도 했는데요. 간단한 농구 게임이나 사다리(?) 같은 프로그램이 있긴 합니다만 그리 만족스럽진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보이십니까? 제 휴대폰에는 다른 갤럭시 A에는 없는 프로그램들이 보입니다. 제가 쓰는 갤럭시 A에서는 어떻게 다양한 게임이 설치되게 되었는지 이야기를 해드릴까 합니다.

1. 갤럭시 A, 기계부터 받고 가입 전에 일단 다운 받자?
꼼수입니다. 인증은 할 수 없으며 저에게만 일어난 일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렇게도 되는구나 정도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체험용 갤럭시 A를 건내받아서 가입은 그 다음 날 하게 되었는데요. 저녁 늦게 집에 와서 휴대폰을 켜니 다행히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더군요. 그래서 당장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갔고 들어갔더니 이게 왠일 입니까. ^^; 유료 어플은 물론 게임 어플 리스트가 보이더군요. 그래서 처음엔 아, 이제 우리나라도 게임을 설치할 수 있게 되었구나 했죠.

하지만 역시나. 다음날 가입을 하고 USIM 칩을 꽂고 재부팅 두어번 했더니 이제는 마켓에서 전날 보았던 그 소프트웨어를 영영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더 많이 다운로드 받을 걸 그랬어요. ㅠ,.ㅠ 더구나 몇 개는 용량이 좀 커보여서 지웠는데... 헛헛.

요약하면, 갤럭시 A를 사시고 USIM을 삽입하기 전에 전원을 켜자마자 다른 설정 건드리지 말고 와이파이에 접속해 무료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된다는 말씀. 다른 휴대폰은 검증하지 못해서 확신할 수 없습니다. ^^;


2. 본격적으로 안드로이드 게임을 인터넷에서 내려받자
위의 방법은 매우 특수한 경우인데다 기계를 받자마자 게임 받으려는 게 그리 쉽지는 않겠죠. 그래도 가입 후에는 게임을 설치할 방법이 일단 없어 보이는데요. 그렇다고 이렇게 주저 앉으면 안되겠죠. 혹시 갤럭시 A로 게임을 해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설명하는대로 손쉽게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apk'라는 파일 확장자를 익숙하게 여기셔야 하는데요.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설치용 패키지 프로그램의 확장자가 apk 입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을 따로 받아서 설치하면 되는데요.

먼저 '모바일 루머 블로그스팟(http://mobilerumor.blogspot.com )이란 사이트를 웹 브라우저를 통해 들어갑니다. 일종의 정식 유통도 아니고 그렇다고 불법이라고 하기도 애매한 '그레이 마켓'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일단 맛만 보기 위한 것이니무 남발하진 마시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놀라운 사이트죠. ^^ 수많은 게임 및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일단 우리는 게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Android games'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거나 들어가보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버튼과 링크가 뜹니다. 클릭하죠. 다운로드 화면은 각 어플리케이션마다 다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히 다운로드 절차를 거치시고요. 압축을 임의의 장소에 풀어놓습니다. 압축 파일이 아닌 apk 파일인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 경우엔 패스~

이제 여기서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휴대폰 설정에서 [무선 및 네트워크 설정]-[PC 케이블 연결 모드]가 대부분 [Samsung Kies]로 돼 있을 겁니다. 그러면 아래 순서대로 Kies에서 설정을 하시구요. [이동식 메모리]로 설정돼 있으면 간단하게 복사해놓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Kies에 물려 있으면 외장 메모리를 휴대폰에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일단 휴대폰 연결선을 빼놓든가 분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휴대폰으로 돌아와서 탐색기(explorer) 프로그램을 띄우고 SD카드에 복사돼 있는 apk 를 실행시키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또는 갤럭시 A에서 'SD카드 프로그램' 아이콘을 누르면 SD카드에 포함돼 있는 설치용 프로그램 파일들이 보입니다. 자! 이제 즐길 시간입니다. ^^ 패스! 슛! 갤럭시 A의 해상도 높고 밝은 화면으로 3D 게임도 쉽게 구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고용량 게임에서는 버벅 거릴 수 있습니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주의하세요.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을 수도 있고 정식 유통 프로그램이 아닐 경우 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덧,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마이 마켓(My Market)이란 어플을 깔고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도 방법이지요. ^^ 이 글을 쓸 때만해도 없었는데.. 슬슬 이런 어플이 나오는군요. ㅋ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10/06/11 09:40 2010/06/11 09:40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273 274 275 276 277 278 279 280 281  ... 1951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